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국제] 중국 상하이 동화대학 7+1 파견 프로그램 선발 안내
분류 공통
작성자 국제교류팀 윤홍
날짜 2021.09.27 (최종수정 : 2021.10.01)
조회수 1,537
파일명

국제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상하이 동화대학의 7+1 파견 방문학생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 드립니다..^^

1

프로그램 개요


1. 프로그램 소개

  • 1) 재학 중 중국 상하이 동화대학으로 한 학기 파견되어 언어와 다양한 전공 수업, 필드스터디를 경험하는 프로그램
  • 2) 중국의 최대 국제도시 상하이의 국제적 분위기와 비즈니스에 대한 사전 체험 프로그램

2. 프로그램 구성

프로그램 커리큘럼 구성 비용
필드 스터디 1) 중국어(연수과정)
2) 당대 중국현장의 이해, 중국 비즈니스 실제
3) 필드 스터디 - 중국 비즈니스·사회·문화 등 주제 선정 팀 프로젝트 등
※ 중국어 연수과정을 제외하고는 한국어로 수업 진행됨
17,300위안



2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


1. 프로그램 개요

  • 1) 파견기관: 중국 상하이 동화대학교(Donghua University)
  • 2) 파견시기/기간: 2022년 2월 파견/ 1개 학기
  • 3) 파견인원: 죽전 2명, 천안 4명 (캠퍼스별 선발, 전공구분 없음)

2. 지원자격

  • 1) 현재 2학기~7학기 재학중(혹은 휴학중) * 8학기생은 지원할 수 없음
  • 2) 중국어 어학과정 수업 희망자(레벨에 따라 배정반이 달라지며 초급~고급 개설 예정)
  • 3) 총 평점평균 3.0/4.5 이상인 자
  • 4) 재학기간 중 교환학생 파견프로그램 수학기간이 1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
  • 5) 학사경고를 제외한 학칙에 의한 징계사실이 없으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6) 중국/대만 국적 소지하지 않은 자

3. 선발절차

  • 1) 학사· 국제 포털 공지 게시
  • 2) 온라인 웹정보시스템 신청/ 지원서류 이메일 제출
  • 3) 국제처 선발
  • 4) 선발기준
    기준 평점평균 학업계획서 면접 공헌활동내역 어학교육수강내역
    비율 40% 20% 30%

    5%

    5%

  • 5) 우리대학 예비합격자는 동화대학의 안내에 따라 현지 가이드를 받아 후속처리 진행

4. 선발 및 진행 일정(안)

  서류 제출 메일: 12190389@dankook.ac.kr

  웹정보 교환학생 신청 시 "중어권 모집차수 3"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일자 내용 비고
9/27(월) 포털 공지 포털 학사·국제 공지사항 확인
9/29(수)~10/7(목) 본교 온라인 접수기간 온라인 지원 및 서류 제출
10/8(금) 화상면접 실시 국제처 주관
10/13(수) 합격자 발표 우리대학 예비합격자 발표
10/20(수) 자매대학 온라인 접수 현지 대학 온라인 지원
10/20(수) 오리엔테이션 필수 참석
12월 중 최종 합격통지서 도착 입학허가서 도착/비자서류 준비
2월 중 출국 상하이 도착

5. 장학혜택

  • 1)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국제화장학금 지급(최대 300만원 한도)
  • 2) 국제화장학금은 현지 학비 기준이며 학비 이외의 비용은 일체 자부담
  • 3) 기존 국제화장학금(교환학생)을 수령한 적이 있는 경우 대상에서 제외함

6. 기타 관련비용

  • 1) 접수비, 보험료, 기숙사비 등 금액은 학비에 포함되지 않음
  • 2) 학비 이외의 제반비용(비자, 항공료, 교재비, 현지 생활비 등) 일체 학생 자부담

7. 학점인정 유의사항

  • 1) 파견기간 동안 현지에서 취득한 학점은 본교 학점인정 기준에 따라 학과장의 승인 하에 학과별로 인정범위가 상이할 수 있음
  • 2) 모든 취득 성적은 동화대학에서 제공하는 성적표 기준에 따르며 최종 성적이 D미만(60점)인 과목은 학점인정 불가
  • 3) 모든 성적은 Pass/Fail 로 표시되며 Fail 과목도 성적표에 반영됨. 자매대학 학사경고 여부도 본교에서 동일하게 반영됨 (국제처에서 학사팀에 통보)
  • 4) 과목별 이수 구분(전필, 전선 등)은 본교 소속학과 주임교수가 결정함
  • 5) 우리대학은 파견 기간 총 취득학점이 19학점/학기를 초과할 수 없음

8. 파견 유의사항

  • 1) 본 프로그램의 파견학생은 파견 기간 동안 반드시 본교에 등록하여야 함
    ※ 미등록 또는 중도 휴학시, 파견 자격이 자동 상실되며 취득학점 인정 불가, 장학금 회수 등
    ※ 개인 실수로 미등록 하였을 경우, ‘미등록 제적’이 될 수 있음
  • 2) 모든 지원자 인적사항(본교 포털시스템상 기록 포함)의 영문명은 여권 상의 영문명과 동일하게 작성 요망
  • 3) 합격 후 지원서류 준비, 기숙사 신청, 비용납부, 수강신청 등은 학생 본인이 직접 진행하여야 함
  • 4) 파견 예정자의 최종 입학결정권은 자매대학에 있음
  • 5) 본 프로그램 합격자는 합격자 발표 후 프로그램 종료(귀국)시까지 다른 해외 파견 프로그램에 지원 및 참가 불가
  • 6) 최종 합격 후 프로그램 참가 포기를 할 경우 향후 1년간 국제처에서 진행하는 모든 해외파견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없으며 기납부한 금액은 환불되지 않음
    - 자매대학에 선납한 접수비, 기숙사비 등 일체
  • 7) 파견 기간 동안 성적미달, 학업 및 생활태도 불량, 현지 법규 및 규정 위반 등 본교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행위로 인하여 상대교로부터 통보받은 학생은 본 프로그램에서 파견이 취소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모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함

☎ 문의처

   국제처 글로벌전략팀 김선영 (031-8005-2607, igotace@dankook.ac.kr

   지원 서류 제출 메일 주소: 12190389@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