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2022-1학기 학부 수업 운영 및 성적평가 방법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학부 수업 운영 및 성적평가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가. 2022-1학기 수업 운영
1) 배경
가) 정부의 교육분야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에 따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 결손을 방지하기 위해 대면수업 위주 운영
나)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강의실 방역관리를 위해 수강 제한인원 40명 이하 강좌에 대하여 대면수업 시행
(학기 중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될 경우 대면수업 확대 검토)
다) 41명 이상 실험·실습·실기·설계 교과목은 사전 심의 후 전체 대면수업 또는 혼합수업 시행
□ 참고 : 교육부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제4판)’ 강의실 방역 관리 기준
< (개정) 2021년 겨울 계절학기 이후 강의실 방역 관리 기준 >
구분
거리두기 단계 구분 폐지
좌석 있는 강의실
좌석 한 칸 띄우기(칸막이 있는 경우 제외)
좌석 없는 강의실(체육관, 무용실 등)
강의실 면적 4㎡ 당 1명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수업
(노래 부르기, 관악기 연주 등)
강의실 면적 4㎡ 당 1명 또는 개별 연습실 사용
칸막이 설치가 어려운 수업(실험‧실습 등)
2) 운영 기준
제한(수강)인원
비고
대면수업
40명 이하
▶ 제한인원 41명 이상 실험·실습·실기·설계 교과목은 사전 심의 후 전체 대면수업 또는 혼합수업
원격수업
41명 이상
※ 제한인원 41명 이상의 실험·실습·실기·설계 교과목은 대면강의심의위원회 심의 후 최종 확정하여 안내(2022.01.26.(수)) 예정
3) 원격수업 지침
2022.1
교무처장
페이지공유
퍼가기를 통해 해당 페이지의 콘텐츠를 웹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시고자 하는 페이지에 아래 공유 소스를 복사 후 붙여넣기 합니다.
SNS 공유
인쇄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