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국제]2021-1학기 파견 일본 교환학생 선발 안내_연수교환 선발 인원 수정
분류 공통
작성자 글로벌전략팀 김미연
날짜 2020.09.03 (최종수정 : 2020.09.14)
조회수 2,431
파일명

2021-1학기 파견 일본 교환학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하오니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개요 - 교환학생 개요 바로가기
 가. 본교와 교류협정을 체결한 해외 자매대학에서 1학기 혹은 1년간 교환학생 자격으로 파견되어 정규학기를 수학
 나. 파견 학기에 단국대학교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재학생 신분을 유지하며 자매대학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아니함
  ※ 연수교환프로그램은 본교 등록금 외에 자매대학에도 등록금을 납부하여 국제화장학금 지급 (선발 안내문 참고)
 다. 자매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은 파견 종료 후 학과장 심의를 거쳐 본교 전공학점 혹은 교양(자유선택)학점으로 인정
 라. 등록금 외 왕복항공료, 기숙사비, 생활비, 교재비, 수수료 보험료 등은 모두 파견학생 개인이 부담


2. 지원자격
 가. 2020-2학기 기준 2~7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 교환학생 파견은 파견학기 기준 3~8학기 내에서만 가능 (건축학과 등 5년제 학과의 경우 3~10학기)
  ※ 8학기에 파견이 되는 경우 반드시 본교에서 9학기를 등록하여야 함
  ※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를 이수 완료한 자에 한하여 지원가능
 나. 직전학기 혹은 전체학기 평점평균 3.0 이상인 자
 다. 공인어학성적 소지자
  ※ 지망하고자 하는 자매대학에서 요구하는 공인어학성적을 충족하여야 함
 라. 재학기간 중 해외파견 프로그램으로 3개 학기 이상 파견된 적이 없는 자
 마. 학사경고를 제외한 학칙에 의한 징계 사실이 없으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3. 선발대학 및 인원: 13개 자매대학 총 31명
  ※ 붙임의 선발대학 리스트 참고 (엑셀 형식은 '지원서류 양식' 내 파일 참고)

  ※ 지난 학기 2020-2학기 파견으로 선발되었으나 코로나19로 파견이 중지된 학생을 우선 선발하므로 신규 선발 인원은 위 인원과 상이함
  ※ 연수교환 우선선발자 중 포기 학생이 발생하여 2명 신규 선발 예정


4. 선발기준
 - 전체학기 평점평균 40% + 면접 30% + 학업계획서 및 자기소개서 10% + 어학교육 수강내역 15% + 학교공헌활동 5%
  ※ 붙임의 선발 안내문 참고


5. 선발일정

일자

내용

비고

9.7(월)~17(목)

온라인 신청 및 지원서 이메일 제출

9.17(목) 15:00 마감

9.18(금)

면접 대상자 및 시간 공지

9.18(금) 17:00 포털 학사국제공지에 게시 및 문자 발송

9.21(월)

면접

화상으로 진행

9.23(수)

합격자 발표

포털 학사국제공지에 게시 및 이메일 발송

추후 공고

합격자 오리엔테이션

유인물을 이메일로 발송, 파견 전 대면 오리엔테이션 실시

9.29(화)

추가 선발

미달 및 여건이 되는 대학에 한하여 실시

위 일정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지원방법: 포털 웹정보시스템에서 신청 후 지원서 이메일 제출
  ※ 붙임의 선발 안내문 참고


7. 유의사항: 금년도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전세계가 예측할 수 없는 여러 변화에 직면하고 있는 바, 파견 시점에는 상황이 호전되는 것을 기대하며 본 선발을 진행하지만 확산 추이에 따라 파견이 중지되거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이를 염두에 두고 신중히 고민한 후에 지원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8. 문의처
 - 죽전캠퍼스: 국제관 314호
 -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 511호
  ☏ 031-8005-2606
   ⓔ iliwala@dankook.ac.kr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방문상담 및 전화연결은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리며,

문의는 가급적 이메일로 주시면 업무시간(월-금, 9-5시) 중에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답이 본 선발 안내문에 나와있는 경우가 많으니 본 파일을 충분히 읽으신 후 문의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붙임: 선발안내문, 선발대학 리스트 및 지원서류 양식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