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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및 관련 결정통지서
분류 기타
작성자 정보인프라팀 공윤수
날짜 2017.11.01 (최종수정 : 2018.02.05)
조회수 1,015
파일명

목적

      정보주체(교직원, 학생 등)는 본교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권리행사방법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른 개인정보(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서를
         본교의 개인정보취급부서에 제출하시면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 처리결과를 통지받게 됩니다.

      - 정보주체 본인이 아닌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정보주체의 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 본교에 위의 권리를 행사하실 경우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해당 개인정보취급부서로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등요구에 대한 거절 통지 등 본교가 행한 처분에 대해 불복하거나 그 처분으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경우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중앙행정심판위원회에 행정심판을 청구함으로써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관련근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제3조 제6항 내지 제9항)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서식 제08호 :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서식 제09호 : 개인정보 (열람, 일부열람, 열람연기, 열람거절) 통지서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서식 제10호 :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결과 통지서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서식 제11호 : 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