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이메일 서비스 전환(Gmail) 안내
분류 공통
작성자 정보기획팀 박태희
날짜 2020.09.09 (최종수정 : 2020.09.22)
조회수 9,215

지난 8월 19일 Gmail 서비스가 도입되었습니다. 

점진적으로 그룹웨어(교수, 직원용) 메일은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며, 클라우드 메일은 서비스가 축소될 예정입니다.교내 주메일 서비스가 Gmail로 전환됨에 따라 Gmail 관련 매뉴얼 및 주요사항을 재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메일서비스를 위하여 빠른 시일내에 Gmail 계정생성 및 편지함 이관작업을 진행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온라인 매뉴얼 : https://sites.google.com/dankook.ac.kr/help/


1. 서비스 변경 내용 

  가. 신규서비스 : Gmail(Google G-suite for Education)

  나. 서비스 도입 : 2020년 08월 19일(현재 서비스 중)


2. 이메일 서비스 이용 안내

  가. 신규 이메일은 구글서비스로 구글 크롬브라우저(Chrome Browser)를 사용

 * 익스플로어(explore)에서 Gmail 실행 시 오류 메시지 나올 때 처리 방법

     1) 설정아이콘(톱니바퀴모양의 아이콘 [Alt+X]) -> [인터넷 옵션]
     2) [보안] 탭의 [사용자 지정 수준] 에 들어가서 아래로 이동
     3) ‘기타’ 항목의 '도메인 간의 데이터 원본 액세스' 항목을 '사용 안함' 으로 선택
     4) ’확인’ 후 새로고침

  나. portal.dankook.ac.kr > 로그인 > 웹메일 > Gmail

  다. 그룹웨어 메일은 2021년 2월 15일로 서비스 종료되며, 클라우드 메일은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라. 서비스 종료 일정

1) 교수/직원/조교(그룹웨어)

발신 종료 2020.09.28.(월)
수신 종료 2020.10.26.(월)
서비스 종료 2021.02.15.(월)

2) 학생/강사/동문/퇴직자(Office365)

학번/교번@dankook.ac.kr 계속 사용 가능
(Office365, Teams 활용)
별칭@dankook.ac.kr
(본인이 등록한 영문 또는 숫자 조합의 계정)
2020.10.26.(월)

3. 계정 및 데이터

  가. 기존 메일서비스 주소와 동일 메일주소 사용

    (교번/학번@dankook.ac.kr 계정 사용자는 별칭 등록 필요 – 권고사항)

  나. 메일데이터(편지함, 주소록 등)는 사용자가 직접 이관(매뉴얼 참조)

  다. Gmail 처음 접속 시 ‘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동의 필요

  라. 구글계정은 평생계정으로 졸업, 퇴직 이후에도 계속 사용가능


4.  메일 수/발신

  가. 메일수신

   - 변경일 기준으로 사용중인 메일서비스(그룹웨어/클라우드)와 구글메일에 모두 수신

   - 그룹웨어 메일은 10월 26일 이후로 수신 불가

   - 클라우드 메일은 별칭이 등록된 메일주소로는 10월 26일 이후로 수신 불가

     (학번/교번으로 등록된 메일로는 계속 메일 수신 가능)

   - 그룹웨어 메일은 Gmail과 스팸메일 처리 방식이 달라 메일이 다르게 수신될 수 있음

  나. 메일 발신

   - 모든 메일은 발신하는 서비스에만 저장됨

     (ex. Gmail에서 발송 시 그룹웨어(클라우드) 메일 발신함에는 해당 메일기록이 없음)

   - 그룹웨어 메일은 9월 28일 이후로 발신 불가


5. 사용자 온라인 매뉴얼 : https://sites.google.com/dankook.ac.kr/help/

   전체 매뉴얼 : 전체 매뉴얼 바로가기

주요 매뉴얼 URL
신규가입 신입생/졸업생/신규임용자 매뉴얼 바로가기
재학생/교직원 매뉴얼 바로가기
교수,직원,조교 등
(그룹웨어)
받은편지함만 가져오기 매뉴얼 바로가기
모든편지함 가져오기(권장사항) 매뉴얼 바로가기
모든편지함
가져오기
아웃룩2016 매뉴얼 바로가기
아웃룩2019 매뉴얼 바로가기
오피스365 매뉴얼 바로가기
주소록 옮기기 매뉴얼 바로가기
학생,강사,퇴직자 등
(Office365)
받은편지함만 가져오기 매뉴얼 바로가기
모든편지함
가져오기
아웃룩2016 매뉴얼 바로가기
아웃룩2019 매뉴얼 바로가기
오피스365 매뉴얼 바로가기
주소록 옮기기 매뉴얼 바로가기
기본 사용 안내
(서명관리, 발신자명 변경 등)
매뉴얼 바로가기
Gmail 비밀번호 변경
(SSO와 연동되지 않음)
포털(로그인) > 웹메일 > Gmail 비밀번호변경 클릭
Gmail 휴대폰에서 활용하기 매뉴얼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FAQ) 매뉴얼 바로가기

6. 관련문의 : 031-8005-2306~8 / webmaster@dankook.ac.kr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인성교육센터] 2020-2 점심특강 3차 - 10월 5일(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