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웹호스팅 서비스 중단 안내
분류 공통
작성자 정보기획팀 김도연
날짜 2018.08.21 (최종수정 : 2018.08.28)
조회수 892

1. 관련근거 : 정보기획팀-413(2018.08.20.) “웹호스팅 서비스 중단(안)”

2. 위와 관련 대학에서 제공하고 있는 웹호스팅 서비스 중단으로 유예기간 이후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함을 양지하시어 해당 홈페이지 운영자는 관련 자료를 백업받고 대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가. 서비스 중단 사유

1) 서비스에 등록된 각 계정의 데이터 및 프로그램이 개인정보보호법 등에서 요구하는 개인정보 안전성보호조치 미흡

2) 대학 도메인(oooo.dankook.ac.kr 등)이 표시된 홈페이지에서 보안사고 발생시 대학의 귀책 사유 발생

3) 서버의 노후화 및 잦은 보안 사고 등 관련 법령 준수의 어려움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


나. 서비스 중단 일정

1) 유예 기간 : 2018.09.01. ~ 2019.08.31.(1년)

2) 서비스 중단 : 2019.09.01. 

3) 유예기간 동안은 홈페이지 및 FTP 정상 접속 가능, 신규 계정 발급 및 연장 불가

4) 서비스 중단일 이후 홈페이지 접속 및 FTP 접속 불가, 자료 요청시 별도 백업 파일로 제공


다. 대체 서비스 안내

1) 학과, 단과대학, 대학원, 부설 연구소 등의 학내 공식 기구는 교내 홈페이지 지원 서비스(CMS, 대표 홈페이지 참조)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개인, 동아리, 연구실 등은 외부의 무료 웹호스팅 서비스(구글에서 무료 웹호스팅으로 검색) 또는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 카페 등 다른 서비스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사항

1) 유예기간 이후에도 다른 서비스로 이관이 어려운 경우 별도로 협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관련 법규 및 서비스 지원의 어려움으로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화기획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