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2025-04-30 |
ASD 유아의 사회적 의사소통 기술 향상을 위한 국내와 국외 ABA 전문가의 인식 연구
|
일반논문 |
2025-03-31 |
1인칭 관점 비디오 자기모델링을 활용한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자폐성 장애 중학생의 요식업 키오스크 사용 수행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5-03-31 |
자폐성 장애 유아의 감각적 특성에 대한 부모의 경험 및 지원 요구
|
일반논문 |
2025-03-31 |
자폐성장애 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 2014년~2023년 국내 특수교육 관련 학술지 발표 논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4-12-31 |
ASD 유아의 사회적 의사소통 기술 향상을 위한 부모의 경험과 요구 -부모 실행 ABA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
일반논문 |
2024-12-31 |
긍정적 행동지원(PBS)에 대한 초등특수교사의 경험과 인식: 경기도교육청 주관 장애학생 행동중재 전문가 양성 과정 참여 교사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4-12-31 |
어휘 삽화 카드 활용 직접교수가 자폐성장애 중학생의 감정 어휘 습득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4-11-30 |
개별화교육계획(IEP) 수립 및 실행을 위한 생성형 AI 기술의 활용 사례: 초등학교 특수학급 사례를 기반으로
|
일반논문 |
2024-09-30 |
특수교육지원센터의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및 선정배치 절차의 실태와 개선요구 |
일반논문 |
2024-09-30 |
교과 연계 비디오 자기 모델링 활용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장애 고등학생의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4-05-01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중증 자폐성 장애 초등학생의 문제행동과 대체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4-05-01 |
그림자극 블록을 활용한 에코익-택트 훈련이 자폐성장애아동의 자발적 택트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4-04-30 |
초등 고학년 자폐성 장애 자녀의 의사소통에 관한 어머니의 경험
|
일반논문 |
2024-03-31 |
1인칭 관점 비디오모델링과 직접교수를 활용한 TouchMath 중재가 자폐성 장애 중학생의 수감각 수행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3-12-31 |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PECS) 중재가 발화 및 무발화 발달장애 초등학생의 자발적 요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3-12-31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수업 방해 행동과 수업 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3-11-30 |
시각적 단서 활용 자기관리중재가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2-12-31 |
국어과 연계 비디오 자기 모델링 병행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장애 초등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2-12-31 |
기능적 의사소통 중재(FCT)가 자폐성 장애 유아의 대체 의사소통 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2-11-30 |
초등 국어과에서 자폐성장애 학생의 사회적 의사소통 지도를 위한 증거기반실제의 실행 방안 탐색
|
일반논문 |
2022-08-31 |
자폐성 장애 학생을 위한 국어 및 수학과 중재 관련 국내 단일대상 연구 동향 및 질적 지표분석 |
일반논문 |
2022-08-31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장애 중학생의 수업방해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2-04-30 |
특수학교 지적 및 자폐성장애 고등학생을 위한 학급차원의 구조화 교수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저서/역서 |
2022-01-10 |
정서행동장애 |
일반논문 |
2021-11-30 |
기능적 의사소통 중재(FCT)가 발달지체 유아의 대체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 |
2021-11-05 |
(자폐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스킬스트리밍 프로그램 |
일반논문 |
2021-10-15 |
비디오 자기모델링 중재가 특수학교 전공과 지적장애 학생의 바리스타 직무기술 수행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 |
2021-06-07 |
자폐성 장애인과 함께 일하기 : 사업체를 위한 가이드 |
일반논문 |
2020-06-30 |
사진카드를 활용한 자기관리중재가 ADHD 유아의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0-06-30 |
태블릿PC 역할놀이 앱을 활용한 상황이야기 중재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0-04-30 |
파워카드 중재가 자폐성 장애 중학생의 자발적 발화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 |
2020-03-05 |
정서행동장애 |
일반논문 |
2019-12-31 |
Touchmath원리와 직접교수를 적용한 프로그램이 자폐 스펙트럼장애 초등학생의 수 감각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9-09-30 |
자폐성장애 학생을 위한 자기관리 중재연구 관련 국내 연구 동향 분석 |
저서/역서 |
2019-09-10 |
응용행동분석 |
일반논문 |
2019-08-31 |
자폐스펙트럼 장애 초등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 변화를 위한 동물매개치료 사례연구 |
일반논문 |
2019-06-30 |
유아특수학교 일과 내 중재를 중심으로 한 초등학교 전이지원프로그램이 장애유아의 학교생활준비기술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9-06-30 |
연속적 지원체계를 적용한 학급차원 긍정적 행동지원이 특수학교 중학생의 수업참여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9-04-30 |
협력적 팀 접근을 통한 다요소 행동중재가 자폐성장애 아동의 가정학습 방해행동과 참여행동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9-04-30 |
협력적 팀 접근을 통한 중심반응교수(PRT)가 자폐성장애 유아의 사회적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12-31 |
태블릿PC를 이용한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장애 초등학생의 문제행동과 대체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12-31 |
국내·외 ADHD 읽기 중재 연구 문헌 분석 |
일반논문 |
2018-12-31 |
일상생활 감각활동을 활용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중증 자폐성장애 초등학생의 문제행동과 대체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09-30 |
초등학교 전이 지원프로그램이 특수교육대상유아의사회성 기술과 학업준비기술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08-31 |
사회기술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스퍼거 증후군 아동과 부모의 변화와 성장 |
일반논문 |
2018-08-31 |
시각적 지원을 활용한 자기관리중재가 지적장애 성인의 스트레칭 수행과 건강체력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06-30 |
그래픽 조직자를 활용한 전략 교수가 자폐성 장애 초등학생의 읽기 이해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04-30 |
예방-교수-강화(PTR)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ADHD의심 학생의 수업참여행동과 수업방해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04-30 |
자폐성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성인 형제자매의 삶과 지원요구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 |
2018-03-31 |
비디오 자기모델링을 이용한 상황이야기 중재와 문자카드를 이용한 비연속개별시행 중재가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의사소통 기술에 미치는 효과 비교 |
일반논문 |
2018-02-28 |
분리불안 의심아동과 부모의 인지 및 정서반응의 변화를 위한 인지적 접근을 병행한 부모참여 미술치료 사례연구 |
저서/역서 |
2018-02-28 |
자폐성 장애학생 교육 |
일반논문 |
2017-12-31 |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통한 장애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학교 선택 시 부모가 고려한 요인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 |
2017-12-31 |
정서·행동장애 위험학생을 위한 중재 관련 국내 연구 동향 분석 |
일반논문 |
2017-12-31 |
상황이야기를 활용한 다요소 중재가 자폐성장애 고등학생의 문제행동과 대체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7-09-30 |
어머니의 반응성 교수가 ASD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과어머니의 상호작용 행동변화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7-08-31 |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PECS)를 활용한 중재가 자폐성 장애 유아의 자발적 사물 요구하기 행동의 습득과 일반화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7-04-30 |
기능적 행동평가에 근거한 다요소 중재가 자폐성장애 학생의 공격행동 및 대체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7-02-28 |
초등특수학급 교사의 교과지도 경험과지원 요구에 관한 연구 |
저서/역서 |
2017-02-28 |
긍정적 행동중재와 지원 : 행동중재를 위한 최신 이론과 실제 |
일반논문 |
2016-10-31 |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PECS)를 활용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장애 초등학생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6-09-30 |
도식화전략 교수가 자폐성장애 학생의 수학 문장제 문제 해결 수행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6-08-31 |
심리치료사의 특수아상담에 대한 태도 및 의사 |
일반논문 |
2016-07-31 |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장애아동의 자발적인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6-04-30 |
자폐성 장애 학생의 연령 및 지능에 따른 제한적 반복행동 분석 |
일반논문 |
2016-04-30 |
짧은만화대화 중재가 고기능 자폐스펙트럼장애 초등학생의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 |
2016-02-29 |
단일대상연구 |
일반논문 |
2015-12-31 |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생의 사회적 의사소통 중재에 대한 메타분석 및 질적지표 분석 |
저서/역서 |
2015-11-30 |
(아스퍼거 증후군 아동의) 애착이해 및 표현지도 : 인지행동치료 워크북 |
저서/역서 |
2015-11-30 |
마음 여행 : 아스퍼거 증후군 아동의 애착 증진 안내서 |
일반논문 |
2015-09-30 |
그래픽 조직자 활용 읽기지도가 자폐스펙트럼장애 중학생의 설명글 읽기이해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5-04-30 |
자폐성장애 학생의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관심과 활동에 관한 특수교사의 인식 및 중재 실태 |
일반논문 |
2015-03-31 |
비디오 자기 모델링 중재가 자폐스펙트럼장애중학생의 설거지 기술 수행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4-12-01 |
자폐성장애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국내 특수교육 분야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4-10-01 |
긍정적 행동지원이 고립 의심 유아의 자기주도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4-09-01 |
읽기전략 교수가 ADHD 초등학생의읽기이해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4-07-31 |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유아들의 친사회적 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 |
2014-07-31 |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생 교육의 실제 |
저서/역서 |
2014-07-10 |
정서 및 행동장애 |
일반논문 |
2013-12-01 |
부모지원을 결합한 인지행동지도가 아스퍼거증후군 초등학생의 사회적 유능감과 부모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 |
2013-10-15 |
자폐라는 독특한 매력을 가진 우리 아이와 함께 첫걸음 시작하기 |
일반논문 |
2013-09-01 |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 대상의 또래 활용 중재에 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
일반논문 |
2013-08-01 |
자폐성장애 아동의 관심 및 흥미를 활용한 중재연구 문헌분석 |
일반논문 |
2013-06-01 |
초등학교 ADHD 학생의 쓰기 특성 |
일반논문 |
2013-06-01 |
부모 개입 중심반응중재(PRT)가 자폐 스펙트럼 장애 유아의 사회적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3-02-01 |
초등학교 일반학급에 통합된 장애 학생에 대한 문제행동 중재 절차의 개발 |
일반논문 |
2012-12-31 |
동기절차와 결합한 질문하기 중재가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의 자발적 질문하기와 어휘습득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2-09-30 |
연재만화대화 중재가 고기능 자폐성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2-09-30 |
자기관리 훈련이 아스퍼거 증후군 학생의 식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2-08-31 |
파워카드 전략을 이용한 중재가 고기능 자폐성 장애 청소년의 자발적 발화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2-06-30 |
기능평가에 근거한 상황이야기 중재가 고기능 자폐성 장애 초등학생의 문제행동 및 대체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2-06-30 |
아스퍼거 장애학생의 사회적 의사소통 중재에 대한 메타분석과 단일대상연구 효과크기 적절성 검토 |
일반논문 |
2011-12-31 |
직접교수를 적용한 도식기반 전략 교수가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생의 문장제 문제 수행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1-12-30 |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인식하는 장애아동의 문제행동과 중재전략 유형 비교 |
일반논문 |
2011-09-30 |
시각적 지원을 통한 이야기 읽기 교수가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의 기본 감정 이해 및 표현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1-08-30 |
자폐 스펙트럼 장애 의심 영아의 18, 24, 30개월 초기 사회적 의사소통 특성 |
일반논문 |
2011-06-30 |
통합환경에서의 자폐스펙트럼 장애 초등학생 대상 행동 중재 국외 연구 동향 |
일반논문 |
2011-06-30 |
긍정적 행동지원이 ADHD 아동의 수업참여 행동과 공격행동에 미치는 효과 |
학술상수상 |
2011-05-14 |
한국자폐학회 소천 논문상 |
일반논문 |
2011-04-30 |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 대상의 또래관련 중재연구에 관한 특성 분석 |
저서/역서 |
2011-01-20 |
자폐 소년 제이-맥, 농구로 말하다 |
일반논문 |
2010-12-31 |
자폐 스펙트럼 장애 영유아의 초기 사회적 의사소통 특성에 관한 종단 연구 |
저서/역서 |
2010-11-10 |
아스퍼거 증후군 |
일반논문 |
2010-09-30 |
과정중심 쓰기 교수가 자폐성 장애 학생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0-09-30 |
Touchmath 원리와 직접교수를 적용한 수학지도가 자폐성 장애 학생의 덧셈, 뺄셈 연산 수행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0-09-30 |
Touchmath원리와 직접교수를 활용한 어머니의 수학지도가 지적장애 아동의 덧셈 연산 수행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0-08-31 |
통합놀이집단(IPG)이 자폐성 장애아동과 지적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0-06-25 |
일반학생과 장애학생에게 일반초등교사가 적용하는 문제행동 중재 유형 비교 |
일반논문 |
2010-06-01 |
형제자매의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의 물건사기 기술 수행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0-03-30 |
통합상황에서 강화된 환경중심 언어중재가 자폐 아동의 자발화와 반향어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0-03-30 |
온라인게임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이 경도 지적장애 청소년의 온라인게임 과몰입과 자기통제력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 |
2010-03-10 |
정서 및 행동장애 |
일반논문 |
2009-12-31 |
초등특수학급교사와 특수학교교사의 지역사회중심교수에 대한 실태 및 인식 비교 |
일반논문 |
2009-12-30 |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PECS) 훈련이 자폐 유아의 자발적 사물요구하기 기능 습득과 일반화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09-09-30 |
또래와 함께하는 사회-정서 프로그램이 ADHD성향 유아의 정서조절전략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
저서/역서 |
2009-09-07 |
긍정적 행동지원 |
저서/역서 |
2009-08-31 |
함께하는 사회를 지향하는 특수교육학 |
일반논문 |
2009-06-30 |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 장애 아동의 자발적 발화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09-06-30 |
자폐범주성 장애 아동 대상의 중심축반응훈련 중재연구에 관한 문헌 분석 |
일반논문 |
2009-03-01 |
응용행동분석 절차의 현장 적용 적절성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
일반논문 |
2008-12-31 |
비디오 자기모델링을 활용한 지역사회중심교수가 자폐아동의 자동판매기 이용 기술 수행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08-12-31 |
초등학교 통합학급교사의 통합교육 관련 스트레스와 지원요구에 관한 연구 |
저서/역서 |
2008-09-01 |
통합교육을 위한 행동관리의 실제 제5판 |
일반논문 |
2008-06-30 |
자기관리를 통한 중심축반응훈련이 자폐 아동의 사회적 행동 개선과 반응일반화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08-04-30 |
포커스 그룹을 통한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적 기술과 중재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
일반논문 |
2008-03-25 |
일반학생의 성공적인 초등학교생활 적응에 필요한 기술에 대한 교사의 인식 |
일반논문 |
2007-09-30 |
자폐성 장애 아동을 위한 감각 조절 검사 도구(Sensory Profile) 표준화 예비연구 |
저서/역서 |
2007-08-31 |
자폐범주성장애 아동 교육의 실제 |
일반논문 |
2007-04-30 |
일반아동과 장애아동의 초등학교 전이 시 성공적인 학교적응에 필요한 기술: 일반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07-03-31 |
근거 기반의 실제(Evidence-based practice)를 구축하기 위한 메타분석: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사회성과 의사소통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06-06-30 |
국내 자폐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1996-2005년 특수교육 학술지 수록 연구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05-12-31 |
자폐관련 국외 연구의 동향과 전망-1980년대 이후의 연구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05-12-31 |
특정언어장애,정신지체,정서장애 유아의 인지적 강점과 약점 |
일반논문 |
2005-11-15 |
자폐성 장애아동의 감각 특성과 감각통합중재에 관한 문헌연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