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2024-12-30 |
3D 기반 메타버스 학습환경에서 대학생 학습 경험 분석 연구 |
일반논문 |
2024-06-15 |
대학생을 위한 단회기 진로상담 모형 및 운영 매뉴얼 개발 |
일반논문 |
2020-05-31 |
특성화고등학교를 위한 창의성 교육 기반 3D 프린팅 교재 개발 연구 |
일반논문 |
2019-12-31 |
진로 구성주의와 디자인씽킹에 기반을 둔 대학생 진로교육 교과목 개발 및 효과 분석 |
일반논문 |
2019-12-31 |
공과대학생을 위한 디자인씽킹 기반의 3D 프린팅 비교과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효과성 분석 |
일반논문 |
2019-11-30 |
예술대학 신입생을 위한 진로교육 교과목 개발 및 효과 분석- 진로구성주의를 기반으로 |
일반논문 |
2019-11-30 |
진로 구성 이론에 기반을 둔 진로교육 MOOC 강좌 개발·운영 사례 연구정 효 정, 전 은 화, 서 응 교 |
일반논문 |
2019-05-31 |
학생 요구에 부합하는 대학 교양 교과목 개발 방향 탐색 |
일반논문 |
2019-04-21 |
디자인씽킹 교육에서의 학습경험에 대한 분석: 협력부하 발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8-02-28 |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한교수자 수업 자가진단 도구 개발 |
저서/역서 |
2017-07-20 |
(현장교사를 위한) 자유학기제 및 자유학년제 수업 모형 가이드북 |
일반논문 |
2016-09-30 |
인문콘텐츠를 활용한 학습자 중심스마트 학습 환경 개발- 목표기반시나리오를 기반으로 - |
저서/역서 |
2016-09-27 |
디지털인문학과 지식플랫폼 : 문학지리정보를 에디팅한 플랫폼 <디지털인문학 한강>구축 과정과 결과 |
일반논문 |
2016-04-30 |
대학생 창의역량 개발을 위한디자인씽킹 기반 강좌 개발 |
일반논문 |
2016-02-29 |
SNS를 활용한 협력학습에서 학습자 특성이 협력학습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5-12-01 |
대학에서의 모바일 러닝을 위한 전자교재 개발 사례연구 |
일반논문 |
2015-10-01 |
대학생의 전공 학문 영역, 교수적 접근 방식, 학습적 접근 방식이 학습자의 교과목 유용성 및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5-09-01 |
대학 블랜디드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 특성과 온라인 학습 활동이 학업 성취에 미치는 효과: 학습분석 접근법 |
일반논문 |
2015-08-01 |
대학생 핵심 역량 기반의 진로 교육을 위한교과목 개발 연구 |
일반논문 |
2014-08-01 |
교과교실제 전환을 위한 기존 학교의 배치 유형에 따른건축 계획 연구 |
학술발표 |
2014-06-14 |
교양교육에서의 스마트 전자 교재 활용 방안 |
학술발표 |
2014-05-24 |
Flipped Learning을 위한 전자 교재 개발 사례 |
저서/역서 |
2014-02-24 |
교수학습의 이론과 실제 |
학술발표 |
2014-01-11 |
대학생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그룹코칭 모델 개발 |
일반논문 |
2013-11-01 |
청소년 진로 교육을 위한 스마트교육 콘텐츠 동향 분석 |
일반논문 |
2013-11-01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용이 협력 학습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3-11-01 |
협력 학습에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용이협력 능력, 협력 만족도, 집단내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3-09-01 |
대학 신입생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설계 기반 연구 - 진로결정자기효능감과 대학생활적응도에 미치는 효과를 중심으로 |
저서/역서 |
2013-02-22 |
삶과 꿈, 그리고 직업 |
일반논문 |
2011-09-01 |
An exploration of OpenCourseWare utilisation in Korean engineering colleg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