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2025-06-30 |
합성 파닉스를 적용한 음운·표기 처리 철자 교수가 난독 및 난독 위험군 초등학생의 받침 없는 단어 철자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5-06-30 |
질적 메타요약 방법을 통해 살펴본 통합교육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인식 및 그에 따른 통합교육 관련 지원 요구 |
일반논문 |
2025-03-31 |
국내 초등 통합교육 교수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
일반논문 |
2025-02-28 |
차시 기반 중재반응모델(Session-Based Responsiveness to Intervention)을 적용한 수학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동분모 분수 덧셈과 뺄셈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4-12-31 |
기억전략과 CSA를 통한 분배법칙 교수가 중학교 수학 학습장애학생의 일차방정식 해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4-12-01 |
Inclusive Education in South Korea |
일반논문 |
2024-11-30 |
난독증을 지닌 학생의 인지적 특성: 난독증 진단에 대한 시사점 |
일반논문 |
2023-12-31 |
합성파닉스 및 음운처리 중심 철자교수를 중심으로 한 증거기반 영어 교수가 영어 학습부진학생의 영어 단어인지와 철자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3-09-30 |
도식 기반 전략교수가 초등학교 수학학습부진학생의 분수 덧셈과 뺄셈 문장제 문제 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2-12-31 |
그래픽조직자를 활용한 수학 어휘 교수가 수학 학습장애 중학생의 정수와 유리수 개념 이해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2-10-31 |
다중언어적 요소 접근에 기반한 철자 교수가 중학교 쓰기 학습장애 학생의 철자 성취도와 철자 오류패턴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2-08-31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의 철자 특성 연구 |
일반논문 |
2022-02-28 |
저울 모델에 기반한 일차방정식 풀이 교수가 수학학습장애 중학생의 일차방정식 연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1-11-30 |
읽기문제의 종단적 지속성: 학습장애와 기초학력지원 요구학생에 대한 시사점 |
일반논문 |
2021-08-31 |
CSA(구체물-반구체물-추상물) 단계에 따른 기억전략 및 자릿값 교수가 수학학습장애아동의 받아내림 뺄셈 성취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1-08-31 |
Subgrouping of Korean Readers Based on Reading Achievement and the Relation of Cognitive-Linguistic Variables to the Subgroups |
일반논문 |
2021-08-31 |
개념적 직산 교수(conceptual subitizing)가 초등학교 1-2학년 수학학습장애 학생의 기초연산(basic facts) 성취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1-05-31 |
확인적 요인분석을 활용한 교사용 및 학생용 사회적 기술 평정척도의 분류 체계 검증 |
일반논문 |
2021-05-31 |
시각적 모델을 활용한 CSA 전략 교수가 수학 학습부진 초등학생의 곱셈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1-03-31 |
중학생의 읽기유창성 특성 연구 |
일반논문 |
2021-03-31 |
전문성을 갖춘 교사의 수학 집중 교수가 초등 수학 학습부진학생의 곱셈·나눗셈 수행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1-01-31 |
구체물-반구체물-추상화 단계를 활용한 도식 기반(schema-based) 문제해결전략 교수가 초등학교 6학년 수학학습부진학생의 비와 비율(백분율) 문장제 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0-12-31 |
교육의 대상자로서의 난독증: 읽기 및 쓰기 영역에서의 이질성 |
일반논문 |
2020-08-26 |
시각적 단서를 활용한 이야기 지도 전략 교수가경도 지적장애 학생의 읽기 이해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0-08-11 |
직접교수 및 CSA 전략의 활용이 수학학습장애 중학생의 정수 및 유리수 계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0-07-31 |
국내 읽기 학습장애 출현율은 어떠한가?- K도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0-07-27 |
단어인지와 철자 특성의 이질성에 근거한 집단에 대한 연구 |
일반논문 |
2020-06-24 |
쓰기 성취도 및 인지처리 특성에서의 이질성에 대한 연구
|
일반논문 |
2020-06-20 |
초등학생의 읽기 어려움의 이질성 연구
|
일반논문 |
2020-06-15 |
중고등학교 읽기 학습장애 위험군 선별 - K도 소재 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0-06-09 |
그래픽 조직자와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이야기 다시 말하기 전략이 읽기장애 학생의 읽기이해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0-04-22 |
증거기반교수를 활용한 수감각 프로그램이 수학학습장애 위험군 아동의 수 분해와 합성 유창성 및 기본 연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0-03-31 |
초등학생의 철자 및 인지 언어 능력과 작문 성취도와의 관련성 |
일반논문 |
2020-02-29 |
아침 10분을 활용한 철자 교수가 일반성취 및 철자쓰기부진 초등학생의 철자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9-12-31 |
명시적 국어 문법 교수가 중학교 읽기부진학생의 문법 지식 및 읽기유창성, 읽기이해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9-11-30 |
중학생의 기초 연산 유창성 특성 연구 |
일반논문 |
2019-08-31 |
컴퓨터 그래픽 조직자를 활용한 이야기 문법 교수가 읽기이해부진 학생의 읽기이해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9-08-31 |
증거기반교수를 활용한 분수 지도가 수학학습장애 학생의 분수 학습 능력에 미치는 효과 -분수의 개념과 덧셈, 뺄셈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9-04-30 |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생애단계별 맞춤형 교육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
일반논문 |
2019-03-25 |
상호작용 화이트보드 및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 비디오 모델링 읽기 교수가 읽기부진 학생의 음운변동이 적용되는 단어인지에 미치는 효과 |
학술발표 |
2019-02-22 |
Cognitive Predictors of Reading and Reading Difficulty Subtypes of Korean Language |
일반논문 |
2018-12-31 |
문맥 활용 전략을 적용한 어휘교수가 읽기부진아동의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 |
학술발표 |
2018-12-15 |
현장적용 가능한 학습장애 선정 기준 및 절차 |
연구보고서 |
2018-10-31 |
난독증 학생 지원 방안 연구 |
학술발표 |
2018-07-07 |
경도장애 학생을 위한 생애단계별 맞춤형 교육 지원 방안에 대한 연구 |
일반논문 |
2018-03-31 |
초등학교 일반학생과 쓰기장애학생의 철자와 작문 성취도에 대한 예측변인 |
일반논문 |
2018-01-31 |
초등학생용 행동 평정 척도의 개발, 타당성 및신뢰도 검증 연구 |
저서/역서 |
2018-01-30 |
(학령기 아동을 위한) 단어인지 및 철자 프로그램 1 |
저서/역서 |
2018-01-30 |
(학령기 아동을 위한) 단어인지 및 철자 프로그램 2 |
저서/역서 |
2018-01-30 |
(학령기 아동을 위한) 단어인지 및 철자 프로그램 4 |
저서/역서 |
2018-01-30 |
(학령기 아동을 위한) 단어인지 및 철자 프로그램 |
저서/역서 |
2018-01-30 |
(학령기 아동을 위한) 단어인지 및 철자 프로그램 3 |
일반논문 |
2017-12-31 |
초등학생용 사회적 기술 평정 척도 개발 및 구인 타당성 검증 |
일반논문 |
2016-12-31 |
초등학생의 단순 연산 정확도 및 유창성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 |
2016-12-31 |
A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on reading constructs across ages |
일반논문 |
2016-11-30 |
쓰기 교육과정중심측정(CBM-W)의 요인 구조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 |
2016-02-29 |
쓰기 교육과정중심측정을 통한초등학교 쓰기부진학생의 작문 성취도에 대한 예측 변인 연구 |
일반논문 |
2016-01-31 |
일반 초등학생과의 비교를 통한 쓰기장애 초등학생의 철자 특성 연구: 철자 성취도 차이 및 철자 성취도에 대한 예측 변인 연구 |
일반논문 |
2015-12-31 |
만 4세 아동의 읽기 성취도에 대한 2년 종단 연구 |
일반논문 |
2015-12-31 |
한글의 특성을 반영한 철자 교수가 쓰기장애학생의 겹받침 단어 철자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5-11-30 |
기억전략을 활용한 구체물-반구체물-추상물 교수가 수학학습장애 학생의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5-04-20 |
체계적․명시적 음운규칙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음운변동이 적용되는 단어인지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4-04-01 |
자기조절전략을 통한 쓰기 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설득하는 글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4-04-01 |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의 수학 성취도에 대한 예측변인 종단 연구 |
일반논문 |
2013-12-01 |
자기조절전략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이야기글 작문 수행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3-12-01 |
현행 학습장애 진단 실태 및 이론과 현장 실제에 적합한 학습장애 정의 그리고 판별 모델에 대한 제안 |
학술상수상 |
2013-11-03 |
2013학년도 범은학술상(연구업적부문) |
학술발표 |
2013-10-19 |
교사교욱이 특수교사의 내용지식교수(PCK)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3-09-01 |
초등학교 1, 3, 5학년 학생의 읽기이해 특성 연구: 상위 읽기이해 처리 특성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3-09-01 |
초등학생의 읽기이해 성취도에 대한 예측 변인 종단 연구: 20개월 간 추적 검사를 통하여 |
일반논문 |
2013-08-01 |
자기조절 전략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주장하는 글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3-08-01 |
다문화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과학 학습에 대한 생각 |
일반논문 |
2013-08-01 |
음운처리 중심 철자 교수가 쓰기장애 학생의 철자에 미치는 효과 |
학술발표 |
2013-06-15 |
현행 학습장애 진단 실태 및 이론과 현장 실제에 적합한 학습장애 정의 그리고 판별 모델 |
일반논문 |
2013-06-01 |
이야기 지도 전략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읽기이해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3-04-01 |
학습장애 학생의 철자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전략에 관한 문헌분석 |
일반논문 |
2013-04-01 |
초등학교 읽기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의 어휘 특성 및 오류 유형 비교 연구 |
일반논문 |
2013-03-01 |
초등학교 학생의 쓰기능력 예측변인에 관한 예비 연구 |
일반논문 |
2012-12-30 |
그래픽조직자를 활용한 어휘 교수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어휘 습득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2-12-26 |
다양한 특성을 지난 학생을 위한 과학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연구: 순환학습 모형과 읽기 전략을 적용한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2-12-13 |
초등학교 일반 학생과 수학학습장애 학생의 단순 연산 인출의 정확도 및 속도 비교 연구 |
학술발표 |
2012-10-27 |
쓰기 전략 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설명적 글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2-09-30 |
일반학생과 읽기장애학생의 단어인지 정확도 및 속도 특성 연구 |
일반논문 |
2012-09-30 |
초등학생의 어휘 특성 연구: 반대말과 비슷한말 검사를 통한 어휘 발달 패턴 및 오류 유형 분석 |
저서/역서 |
2012-09-20 |
학습장애 : 이론과 실제 |
일반논문 |
2012-08-31 |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학습부진/학습장애 학생의 사회과 교수ㆍ학습에 관한 일반 초등교사의 인식 |
일반논문 |
2012-08-31 |
음운 인식 특성 연구: 음운 인식 단위, 과제 유형, 음절 및 음소 위치 효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2-04-20 |
한국형 학습장애 개념에 대한 고찰 |
일반논문 |
2012-03-30 |
조기 수학 검사 개발 연구 |
일반논문 |
2011-12-31 |
특수교육 학회지 동향 분석 |
일반논문 |
2011-12-31 |
직접교수 원리를 적용한 주인공 의도 파악하기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읽기이해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1-12-31 |
조기 문식성 검사의 개발 및 표준화 연구 |
일반논문 |
2011-12-30 |
초등학교 수학저성취학생과 일반학생의 수학 '측정'영역에서의 특성비교 |
일반논문 |
2011-12-30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른 교육과정적 통합교육 실시에 대한 초등학교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인식 |
일반논문 |
2011-09-30 |
읽기 성취 및 읽기 심리처리 검사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관한 연구: 경기도와 충청남도 지역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1-09-30 |
스크립트화된 합성 파닉스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한글 단어인지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1-08-31 |
협력교수가 초등학생의 국어과 학업성취도, 수업선호도, 수업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1-08-31 |
한국형 학습장애 진단 모형 탐색: 읽기 성취와 읽기 심리처리를 통한 읽기장애 진단 모형 |
연구보고서 |
2011-07-15 |
학습장애아동의 조기선별을 위한 읽기검사도구 표준화 연구 |
일반논문 |
2011-06-01 |
초등학교 학습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의 실행기능 특성 연구 |
학술발표 |
2011-05-14 |
읽기 성취도와 읽기 심리처리를 통한 읽기장애 진단 모형 |
일반논문 |
2011-02-28 |
초등학생의 단어인지와 읽기유창성에 대한 예측변인 연구 |
학술발표 |
2011-02-04 |
Prediction of Reading Comprehension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
일반논문 |
2010-12-31 |
초등학교 읽기장애 학생과 일반 학생의 단어인지 특성 비교 연구 : 단어인지 수행력 및 오류 패턴 비교 |
일반논문 |
2010-12-31 |
초등학교 읽기장애 학생과 일반 학생의 읽기 유창성 특성 및 오류 유형 비교 연구 |
일반논문 |
2010-12-31 |
도식을 활용한 표상전략이 수학학습부진학생의 곱셈과 나눗셈 문장제 문제해결에 미치는 효과 |
연구보고서 |
2010-12-31 |
특수교육백서 |
일반논문 |
2010-11-30 |
단어인지, 읽기유창성, 읽기이해에 대한 예측 연구 : 5세와 6세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종단연구 |
일반논문 |
2010-09-30 |
초등학생의 읽기이해 능력 예측변인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 |
2010-08-31 |
취학전 및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음운인식 구조 탐색 연구 |
일반논문 |
2010-07-31 |
저소득층 학생, 학부모, 저소득층 학생을 가르치는 교사의 수학과 과학교수에 대한 인식 |
일반논문 |
2010-06-30 |
음운처리의 요인 구조: 음운인식, 음운기억, 빠른 자동 이름대기는 별개의 능력인가? |
일반논문 |
2010-06-30 |
초등학교 철자부진학생과 일반학생의 철자 특성 비교 연구 |
일반논문 |
2010-06-30 |
음운인식, 빠른 자동 이름대기, 자모지식, 단기기억, 작동기억과 한글 단어인지 능력 간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읽기장애 조기선별을 위한 기초연구 |
일반논문 |
2010-05-31 |
탈북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포커스 그룹들과 면답을 통한 교육의 실제 : 수학 과학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0-03-31 |
초등학생의 읽기유창성 특성 연구 : 읽기유창성 발달 패턴 및 오류 유형 분석 |
일반논문 |
2010-03-31 |
학습장애 및 학습부진학생을 위한 과학교수에 관한 문헌분석 |
일반논문 |
2009-11-30 |
초등학교 학생의 철자 특성 연구: 철자 발달 패턴 및 오류 유형 분석 |
저서/역서 |
2009-11-01 |
학습장애 선별검사 |
일반논문 |
2009-09-30 |
초등학생의 단어인지 특성 연구: 단어인지 정확도과 유창성 발달 패턴 및 오류 유형 분석 |
학술발표 |
2009-02-06 |
The effects of early math intervention on the math performance of students with math difficulties |
학술발표 |
2009-02-06 |
Expertise of special and general education teachers for responsible inclusion |
일반논문 |
2008-11-30 |
교육적 통합에 대한 초등학교 일반교사의 인식: 포커스 그룹 인터뷰 방법을 통하여 |
일반논문 |
2008-10-31 |
수감각 발달을 위한 조기 수학 교사가 수학 학습장애 위험학생의 수개념과 연산능력에 미치는 효과 연구 |
일반논문 |
2008-06-30 |
포커스 그룹 인터뷰 방법을 통하여 살펴 본 학습장애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
일반논문 |
2008-06-30 |
학습장애 위험학생 선별검사 개발 및 표준화 연구 |
일반논문 |
2008-06-30 |
초등학교 일반학생, 쓰기부진학생의 학년별 문장쓰기능력 발달패턴 분석 및 비교 |
일반논문 |
2008-03-31 |
초등학교 고학년의 읽기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읽기관련변인에 관한 연구 |
학술발표 |
2008-02-08 |
Developing & young readers through the research-based phonics instruction |
일반논문 |
2007-10-30 |
국내 음운인식 연구에 관한 문헌분석 |
일반논문 |
2007-09-30 |
포커스 그룹 인터뷰 방법을 통하여 살펴본 사회적 기술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
일반논문 |
2007-06-30 |
Touchmath 원리와 직접교수를 적용한 프로그램이 수학 학습장애 학생의 덧셈, 뺄셈 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07-06-30 |
국내 음운인식 검사도구 개발을 위한 선행 검사도구 분석 |
일반논문 |
2006-12-31 |
읽기부진학생의 읽기이해점검력 및 읽기이해 특성 연구 |
일반논문 |
2006-12-31 |
A synthesis of spelling and reading interventions and their effects on the spelling outcomes of students with LD |
일반논문 |
2006-12-30 |
학습장애 위험학생 선별검사 개발에 관한 예비연구 결과: 문항내적합치도와 내용타당도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06-07-01 |
Facilitating co-teaching for literacy in general education classrooms through technology: Focus on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일반논문 |
2006-07-01 |
Improving the reading comprehension of middle school students wth disabilities through Computer-Assisted Collaborative Strategic Reading (CACSR). |
일반논문 |
2006-06-30 |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중재연구에 관한 문헌분석 |
일반논문 |
2006-04-01 |
The Effects of Reading Interventions on Social Outcomes for Elementary Students with Reading Difficulties: A Synthesis |
일반논문 |
2006-03-31 |
Interventions for young children with autism: A synthesis of the literature |
일반논문 |
2006-03-30 |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교수-학습 수정에 대한 일반교사들의 인식 조사 |
일반논문 |
2006-03-30 |
수학 학습장애 위험학생 조기선별검사 개발:교육과정중심측정 원리를 반영한 수감각검사 |
일반논문 |
2005-12-30 |
학습장애 선별 및 진단에 관한 문헌분석 |
학술발표 |
2005-10-29 |
2004년 미국 특수교육법 개정에 즈음하여 살펴본 미국 특수교육의 동향: 학습장애 영역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05-02-04 |
Facilitating Responsible Co-teaching in Literacy through Technology |
학술발표 |
2005-02-04 |
Identification of Learning Disabilities in Korea: A synthesis |
일반논문 |
2004-08-30 |
Social Competence/Social Skills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Intervention and issues |
학술발표 |
2004-07-03 |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읽기이해중심의 컴퓨터 보조교수의 효과 |
일반논문 |
2004-03-01 |
Graphic Organizers and Their Effects on the Reading Comprehension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A Synthesis of Research |
일반논문 |
2004-03-01 |
Kindergarten Reading Inventions for At-Risk Students: Twenty Years of Research |
학술발표 |
2004-02-06 |
Computer-Assisted Reading Comprehension Practice for Students with LD |
학술발표 |
2004-02-06 |
Kindergarten Reading Inventions for At-Risk Students: Twenty Years of Research |
일반논문 |
2003-09-01 |
The Classroom Climate Scale : Observing During Reading Instruction |
일반논문 |
2003-09-01 |
Effects of Toys and/or Group Composition on Social Behaviors of Preschool Children with Disabilities: A Synthesis |
일반논문 |
2003-01-01 |
Assistive technology devices to enhance access to information |
일반논문 |
2003-01-01 |
Social skills interventions for you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A synthesis of group design studies |
일반논문 |
2003-01-01 |
Integrating assistive technology adaptations into academic instruction |
일반논문 |
2002-07-01 |
Collaborative Strategic Reading (CSR): Improving Secondary Students’ Reading Comprehension Skill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