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2025-08-31 |
유아특수교육 분야 디지털 활용 교육 국내 연구 동향: 의미연결망 분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5-08-31 |
특수교육대상영유아 가족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요구 분석 |
일반논문 |
2025-06-30 |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장애영유아담당 보육교사와 언어재활사의 언어치료 실행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25-05-31 |
외부 전문가 협력적 팀 기반 예방-교수-강화(Prevent-Teach-Reinforce)모델 적용이 일반 초등학교 정서․행동장애 학생의 도전 행동과 대체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5-05-31 |
개별화가족지원계획(IFSP) 수립 및 운영 과정에서의 협력적 팀 접근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및 요구 |
일반논문 |
2025-03-01 |
특수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 전공 유아교사의 일반유아 문제행동 지도 과정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24-12-31 |
공립유치원 완전통합학급에서 학급 및 개별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일반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또래 수용도와 발달지체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4-12-31 |
근거이론에 기반한 어린이집 교사의 장애 위험 영유아 지원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 |
2024-11-30 |
개별차원 긍정적 행동지원이 병설유치원 통합학급에 재원하는 중도 자폐성 장애 유아의 도전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4-10-31 |
A Study on the Effect of Home-Based Positive Behavior Support (PBS)Through Caregiver Coaching on Challenging Behaviors and Social Interactions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and Caregivers' Parenting Efficacy and Quality of Life |
일반논문 |
2024-10-31 |
일반어린이집에서 장애아통합어린이집으로의 전환과정에 대한 원장의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24-09-30 |
양육자 코칭-가정 기반 긍정적 행동 지원(PBS)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 유아 양육자의 인식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24-09-30 |
통시적 분석을 통한 ‘특수교육 유치원 교육과정’ 문서의 변화와 쟁점에 대한 고찰: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4-09-30 |
Q 방법론을 통한 유아특수교사의 특수교육대상유아 놀이 지원 인식 유형 연구 |
일반논문 |
2024-08-31 |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원장의 장애영유아 가족지원에 대한 인식 및 요구: 질적 연구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4-06-30 |
공립유치원 통합학급에서 유아특수교사와 유아교사의 협력교수 실행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24-06-30 |
초임 유아특수교사의 회복탄력성 요인 탐색에 관한 질적 연구 |
학술발표 |
2024-06-15 |
공립유치원 완전통합학급에서의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 지원이 일반유아와 발달지체유아의 행동에 미치는 효과 |
학술발표 |
2024-06-15 |
'통시적 분석'을 통한 특수교육 유치원 과정의 변화와 쟁점에 관한 고찰: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24-06-15 |
특수교육대상유아 놀이지원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주관적 인식 유형 탐색: Q 방법론을 적용하여 |
일반논문 |
2024-04-30 |
그림책 창작프로그램이 장애위험 유아 어머니의 감정조절 개선 및 양육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단일사례연구 |
일반논문 |
2024-03-31 |
일반어린이집 교직원의 장애위험 영유아 지원 우선순위 인식 분석: Borich 요구도 및 The Locus for Focus Model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4-03-31 |
협력의뢰서를 적용한 유아특수교사와 치료사의 효과적인 협력적 팀 접근 |
일반논문 |
2024-03-31 |
유아특수교육기관에서 인공지능(AI) 활용에 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및 요구: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3-12-31 |
서울 지역 특수교육지원센터 유아특수교사의 개별화가족지원계획(IFSP) 실행 경험 및 개선 요구 |
일반논문 |
2023-12-31 |
빈도분석과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유아특수교사 관련 연구 동향 및 방향성 탐색 |
일반논문 |
2023-12-31 |
다양한 형태의 통합학급에 배치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공립유치원 유아교사의 지원요구: 포커스그룹 인터뷰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23-12-02 |
경기도의 일반어린이 집 장애위험 영유아 지원에 대한 실태 및 요구-IPA (중요도 및 실행도 분석)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3-11-30 |
특수교육 분야의 회복탄력성 국외 연구 동향 분석 |
일반논문 |
2023-09-30 |
2개 이상의 완전통합 학급을 지원하는 유아특수교사의 협력 경험과 지원요구 |
일반논문 |
2023-09-30 |
장애영아 개별화가족지원계획(IFSP)에 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및 요구 -서울 지역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3-09-30 |
‘의미연결망 분석’을 활용한 국내 유아특수교육 연구 동향 분석: 2002년부터 2022년까지 전문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3-08-31 |
미술치료 프로그램이 특수교육대상자 비장애형제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3-06-30 |
유아교사의 다문화가정 언어발달지연 유아 지도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학술발표 |
2023-06-17 |
유아특수교사에 대한 연구동향 및 방향성 탐색: 빈도분석과 텍스트마이닝의 비교 |
학술발표 |
2023-06-17 |
국내유아특수교육 연구동향분석: 의미연결망 분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3-03-31 |
유치원 특수학급 유아특수교사의 「2019 개정 누리과정」에 기초한 놀이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23-02-28 |
놀이 중심 교육과정과 연계한 개별화교육계획(IEP) 수립 및 실행에 대한 유아특수교사들의 경험 |
일반논문 |
2022-12-31 |
특수교육 및 장애 관련 분야의 회복탄력성 국내 연구 동향 분석 |
일반논문 |
2022-12-31 |
통합적 문헌 고찰을 통한 장애 유아의 초등학교 전이 지원 관련 국내 연구 동향 분석 |
일반논문 |
2022-12-31 |
장애위험 영유아의 조기발견 및 조기개입에 대한 국공립 장애아통합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인식과 실태 및 지원 요구 |
일반논문 |
2022-11-30 |
유아특수교육 연구 동향 분석: 2008년-2021년 국내 특수교육 전문 학술지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2-09-30 |
자폐스펙트럼장애유아의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과 관심 유형 및 특성에 관한 후향적 연구 |
일반논문 |
2022-08-31 |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특수교육대상영유아 가족 관련 연구 동향분석: 2003년~2021년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2-08-31 |
반응성 상호작용에 기반한 미술활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의사소통 기술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2-06-30 |
유치원 통합학급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나타난 장애유아 놀이 경험에 관한 사례 연구 -놀이기록 분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2-06-30 |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유아특수교사와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전문가 간 협력적 팀 접근 경험 및 인식: IEP운영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22-06-18 |
유아특수교육연구 연구방향성 탐색을 위한 연구동향분석-2008년부터 2021년까지 특수교육전문학술지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2-05-31 |
특수교육대상유아의 초등학교 전이에 대한 초등특수교사의 유아교육기관 협력 경험과 지원 요구 |
일반논문 |
2022-04-30 |
통합학급 운영을 위한 유아특수교사와 보육교사의 협력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22-04-30 |
공립유치원 특수학급 유아특수교사가 인식한 놀이-중심교육과정 운영 경험 분석-2019 개정 누리과정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2-03-31 |
놀이 중심 교육과정과 연계한 개별화교육계획(IEP) 운영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및 요구 분석 |
일반논문 |
2021-12-31 |
유아특수교사의 원격수업 운영 경험 탐구 |
일반논문 |
2021-12-31 |
장애아통합어린이집 보육교사의 「2019 개정 누리과정」적용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저서/역서 |
2021-12-20 |
(최신) 유아특수교육의 이론과 실제 |
학술발표 |
2021-12-11 |
2019 개정누리과정에 따른 개별화교육계획(IEP) 수립 및 실행 방안 탐색 |
일반논문 |
2021-11-30 |
장애유아 개별화교육계획(IEP) 관련 연구 동향분석: 국내 전문 학술지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1-09-30 |
공립유치원 초임 유아특수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IEP) 작성 및 실행에 대한 질적연구 |
일반논문 |
2021-09-30 |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유아특수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IEP) 실행 경험 |
일반논문 |
2021-08-31 |
개별화교육계획(IEP) 운영을 위한 유아특수교사의 관련서비스 전문가와의 정보공유 실태 및 협력 증진방안에 대한 시사점 |
일반논문 |
2021-06-30 |
특수교육대상영유아 교육정책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 중요도와 실행도(IPA) 분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1-06-30 |
유아특수교사가 된 유아교사의 통합교육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학술발표 |
2021-06-12 |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장애아 통합어린이 집 유아특수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 실행 경험 |
학술발표 |
2021-06-12 |
장애아통합어린이 집 보육교사의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21-03-31 |
장애아통합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장애유아 놀이지도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21-03-31 |
교육, 의료, 치료 지원 서비스 분야별 ‘관련 전문가’의 특수교육대상영유아 가족 관련 경험 및 가족 지원 요구 |
일반논문 |
2021-02-28 |
유아특수교사와 일반유아교사의 공립유치원 완전통합학급 운영에 대한 협력 경험과 지원요구 |
일반논문 |
2021-02-28 |
장애위험 영아의 조기발견 및 맞춤형 양육지원에 관한 실행연구: 일반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영아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0-12-31 |
SNS를 활용한 아버지 참여 신체놀이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 아버지의 양육효능감과 양육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0-12-31 |
특수교육대상영유아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장애아전문어린이집 부모와 교사의 요구 |
학술발표 |
2020-12-03 |
The parenting burdens and family support needs of the children with severe disabilities |
일반논문 |
2020-11-30 |
유아특수교사의 다문화가정 특수교육대상유아 지도 경험 탐색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20-08-31 |
감각활동과 연계한 그림동화 읽기 중재가 발달지체유아의 수업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0-08-31 |
장애아통합어린이집 관리자의 장애유아 교육권 보장에 대한 인식 |
일반논문 |
2020-04-30 |
특수교육대상아동 가족 참여 중재 관련 국내 단일대상연구 동향 및 질적 지표 분석 |
일반논문 |
2020-04-30 |
영․유아 조기중재 관련 단일대상연구 동향 분석: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2007) 이전과 이후 비교 |
일반논문 |
2020-04-30 |
특수교육대상영유아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장애아전문어린이집 부모와 교사의 인식 |
일반논문 |
2020-04-30 |
놀이중심 음악활동이 ADHD 성향 유아의 주의집중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0-03-31 |
중도.중복장애 영유아 어머니의 양육 부담과 가족 지원 요구 |
일반논문 |
2019-12-31 |
비디오 또래 모델링 중재가 통합된 발달지체유아의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9-12-31 |
유아특수교사의 교직윤리강령 마련을 위한 기초연구: 교직윤리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9-12-31 |
통합환경에서 의도된 갈등상황을 포함한 또래협력 소집단 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9-09-30 |
유아특수교육전공 일반유치원 교사의 통합학급 운영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특수교육대학원 석사과정 학생의 경험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9-09-30 |
생태학적 변인에 따른 특수교육대상영유아의 가족지원교육활동 경험 실태 분석:미시 체계 변인과 중간 체계 변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9-08-31 |
사립유치원 교사의 「장애이해교육」지원요구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19-08-31 |
통합학급에서 보편적 수준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일반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9-06-30 |
특수교육대상자 가족 관련 국내․외 연구 동향 분석* -한국(2007~2018)과 미국(2004~2018)의 특수교육 전문학술지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9-06-30 |
DEC 추천 실제의 상호간 팀 협력 모델에 기초한 치료사의 협력태도:어린이집 협력의뢰서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9-06-30 |
보편적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에 관한 문헌연구: 질적 지표(Benchmarks of Quality)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19-06-29 |
유아특수교사의 교직 윤리의식에 관한 인식 |
학술발표 |
2019-06-01 |
특수교육대상영유아 가족지원에 대한 지역사회 가정환경에서의 생태학적 변인 탐색 연구 |
일반논문 |
2019-04-30 |
통합학급에서의 긍정적행동지원이 자폐성 장애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9-04-30 |
통합교육 유아교사의 내러티브 연구 |
일반논문 |
2019-03-31 |
유치원 통합학급에서의 인성동화 소집단 협동 활동이 일반유아의 장애유아에 대한 인식 및 장애또래 수용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9-03-31 |
시각장애 관련 가족지원 연구 동향: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2007) 이전과 이후 비교 |
일반논문 |
2019-03-31 |
일반 평생교육기관과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간 연계체제 구축에 관한 실무자의 인식 및 요구 |
일반논문 |
2019-03-30 |
장애유아의 또래 관계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
일반논문 |
2018-12-31 |
특수교육대상아동의 사회적 기술에 관한 국내 중재연구 분석 : 단일대상 연구방법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8-12-31 |
단일학급 공립유치원에서 통합학급을 운영하는유아교사의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18-12-31 |
유아특수학교에서의 특수교육대상영유아가족지원프로그램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
연구보고서 |
2018-11-30 |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간 연계체제 구축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일반논문 |
2018-10-31 |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위험유아의 주의산만 행동과 방해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09-30 |
사립유치원에 재원중인주의력결핍 과잉행동(ADHD) 성향 유아의교육 지원에 대한 교사의 지원 요구 |
일반논문 |
2018-08-31 |
A Literature Review of the Importance of Sex Education to Prevent the Sexual Abuse of Young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
일반논문 |
2018-08-31 |
자폐성장애 영유아 관련 실험연구 동향분석: 2007-2017년도 국내 학술지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8-08-31 |
사립유치원 통합 환경에서 또래와의 협동적 조형 활동이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학술발표 |
2018-05-28 |
The effects of Positive Behavior Support on behaviors and attitude of young children & a young child with developmental delay in an inclusive classroom |
학술발표 |
2018-05-26 |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개별화교육프로그램(IEP)의 실태 및 개선방안-교육청 장학자료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8-04-30 |
파워카드 전략이 자폐성 장애유아의수업 중 말 끼어들기, 부적절한 자세, 반복적인 글씨쓰기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03-31 |
유아특수교육에서의 관련서비스 국내 연구 동향 분석-2007년부터 2017년까지 특수교육 전문 학술지 및학위 논문을 중심으로- |
저서/역서 |
2018-03-01 |
중.고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교사용 지도서 |
일반논문 |
2017-12-31 |
장애아전문 어린이집 보육컨설팅 효율화 방안 연구-보육교직원의 인식 및 요구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7-12-31 |
장애 영유아 언어 및 의사소통 관련 연구 동향 분석-2007년부터 2016년까지국내 특수교육 전문 학술지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17-12-09 |
장애유아 담당치료사의 전문성 발달 과정 탐색 |
학술발표 |
2017-12-09 |
유아특수교육에서의 관련서비스 국내연구 동향분석 |
일반논문 |
2017-12-01 |
대학기반 발달장애인평생교육 프로그램운영에 대한 부모인식- 경기도 부모연대 인식조사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7-09-30 |
개별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된자폐성 장애 유아의 문제 행동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7-09-30 |
발달지체유아의 초등학교 입학 적응에 대한공립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어려움과 지원요구 |
일반논문 |
2017-07-31 |
유아통합교육의 연구 방향성 탐색을 위한 연구 동향 분석: 2007-2016년 국내 특수교육 전문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7-06-30 |
통합학급에서 긍정적 행동지원이 일반유아의 행동 및태도와 발달지체 유아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7-06-30 |
A Study on Effects of 1:1 Laptop Computing on Pre-Service Special Educators’ Technology-Related Knowledge, Skills, and Attitudes |
일반논문 |
2017-03-31 |
장애유아 관련서비스 치료사의전문성 형성에 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17-03-01 |
발달지체 유아의 동시교육 현장 적용 방안 연구: 유아동시교육 실험연구 동향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7-02-01 |
유아특수교사의 가족지원 인식과 교유에 관한 질적연구 |
일반논문 |
2016-12-31 |
유아의 문제행동 지도에 대한일반유치원 교사의 어려움과 지원요구 |
일반논문 |
2016-12-31 |
팀 학습행동 기반의 협력적 교사지원 프로그램이 교사 간 협력태도와 장애유아의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연구보고서 |
2016-12-13 |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 사업 |
학술발표 |
2016-12-03 |
통합학급에서의 긍정적행동지원이 일반유아와 발달지체유아의 행동 및 유아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6-08-31 |
팀 학습행동 기반의 협력적 교사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들의 변화 탐색 -일반 보육교사와 장애아 보육교사의 협력태도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6-06-30 |
통합학급에서 학급차원의 보편적 지원과 개별화된 긍정적 행동지원이 유아의 문제행동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6-06-30 |
‘팀 학습행동’ 기반의 협력적 교사지원 프로그램 개발 연구- 일반 보육교사와 장애아 보육교사를 중심으로 - |
학술발표 |
2016-05-31 |
The effects of Positive Behavior Support on classroom behavior & social interaction of young children in inclusive settings |
학술발표 |
2016-05-28 |
팀 학습행동 기반의 협력적 교사지원 프로그램이 교사 간 협력태도와 장애유아의 참여행동메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6-03-31 |
비장애 형제 심리적 지원 서비스에 대한 장애아동 부모의 요구 |
일반논문 |
2016-03-31 |
사립유치원 교사의 문제행동 지도와 협력에 대한 인식과 요구 |
저서/역서 |
2016-03-15 |
특수교육대상아동 가족 지원의 이해 |
일반논문 |
2015-12-30 |
강화된 환경중심 언어중재가 발달지체유아의기능적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
학술발표 |
2015-12-05 |
보드게임을 활용한 또래 활동이 장애위험 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5-11-30 |
장애유아의 어머니가 인식한 자녀의 일상적 스트레스에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변인 탐색- 유기체, 미시체계 및 중간체계를 중심으로 - |
일반논문 |
2015-09-30 |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 계획, 실행, 평가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고찰 |
일반논문 |
2015-09-01 |
유아특수교사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교사양성기관 교육과정 재구조화 연구 |
일반논문 |
2015-06-30 |
긍정적 행동지원이 발달지체 영아의 소리 지르기 행동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5-06-30 |
통합학급 유아특수교사의 자유선택활동 놀이지도 전략 탐색 : 근거이론방법을 적용하여 |
일반논문 |
2015-06-01 |
장애아전문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보육컨설팅에 대한 인식 및 요구 분석 |
학술발표 |
2015-05-30 |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교육과정 연구와 실제의 차이에 대한 고찰 |
일반논문 |
2015-03-31 |
장애아통합어린이집 교사가 경험한 전이지원 실행과정 상의 어려움과 지원 요구 |
일반논문 |
2015-02-28 |
보드게임을 활용한 또래 활동이 장애위험 유아의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 사례연구 |
학술발표 |
2014-12-04 |
An analysis of survey on family support & counseling supports regarding related services in special education |
학술발표 |
2014-12-04 |
The effect of Positive Behavior Support(PBS) on the challenging behaviors of a young child with disability |
일반논문 |
2014-12-01 |
인지정서행동 치료(REBT)를 적용한 집단미술치료가장애유아 통합교사의 직무스트레스 및회복탄력성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4-09-01 |
노인요양센터 노인과 장애영유아 세대 간 교류에관한 장애아전문 어린이집 교사의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14-09-01 |
발달지체유아를 위한‘학급수준 교육과정’에 대한유아특수교육 전문가들의 인식 및 요구분석 |
일반논문 |
2014-08-30 |
국공립 어린이 집의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장애영유아 교사와 가족의 인식 및 요구 |
일반논문 |
2014-06-30 |
장애아동 가족 관련 국내ㆍ외 연구의 동향 비교분석* - 한국과 미국의 특수교육 전문학술지를 중심으로 - |
일반논문 |
2014-06-01 |
유아통합학급 자유선택활동에 나타난 유아특수교사의 놀이지도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14-06-01 |
유아의 정서 및 행동 문제에 관한미술치료연구 동향 분석 |
일반논문 |
2014-06-01 |
우리나라 유아특수교육에서의 특수교육보조원 지원 요구 분석 및 지원 방안 연구 |
일반논문 |
2014-03-01 |
장애 영유아 교육기관의 가족지원 실태 조사 - IFSP 원리 및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 |
일반논문 |
2014-03-01 |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된 장애유아의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4-03-01 |
특수학교 중.고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지도서 내용.체계 개발 및 타당성 검토 |
일반논문 |
2014-02-01 |
발달지체유아의 초등학교 입학 시 부모의 학교선택기준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 |
2013-12-01 |
장애아통합어린이집의 초등학교 전이지원 과정 실행 현황과 중요성에 대한 통합교사의 인식 |
일반논문 |
2013-12-01 |
전문가 합의 델파이 기법을 활용한 개별화가족지원계획(IFSP) 적용 탐색 연구 |
학술발표 |
2013-10-19 |
유치원교육과정 수정적용 지침개발을 위한 유아특수교사의 실천적 지식 적합성 연구 |
학술발표 |
2013-10-19 |
전문가 합의 델파이 기법을 활용한 개별화가족지원계획(IFSP) 적용 탐색 연구 |
일반논문 |
2013-09-01 |
유치원교육과정 수정ㆍ적용 지침 개발을 위한 유아특수교사의 실천적 지식 적합성 연구 |
일반논문 |
2013-07-01 |
효율적인 발달지체유아 치료지원을 위한 치료사의 요구 및 개선 방안 연구 |
일반논문 |
2013-06-30 |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 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실천적 지식 분석 |
저서/역서 |
2013-06-20 |
유·아동기 문제행동 예방 및 지도 |
학술발표 |
2013-06-15 |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학급수준 교육과정 수정적용에 따른 유아특수교사의 실천적 지식 분석 |
일반논문 |
2013-06-01 |
장기입원 장애영유아 어머니의 치료지원에 대한 요구-서울,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
저서/역서 |
2013-03-01 |
창의적 체험활동 교사용 지도서(중. 고등학교) |
일반논문 |
2013-03-01 |
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일반유아들과 장애 위험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 |
2013-03-01 |
창의적 체험활동 교사용 지도서(초등학교) |
일반논문 |
2013-02-28 |
통합환경에서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관련 문헌분석 |
일반논문 |
2013-02-28 |
또래유아와의 협동 공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2-12-31 |
발달지체영유아의 포괄적 가족지원 실행을 위한 생태학적 접근 적용방안:문헌연구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12-11-29 |
Perception and needs of fathers of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s on family support |
학술발표 |
2012-11-29 |
Consideration on effectiveness of implementing components for siblings |
학술발표 |
2012-10-27 |
특수교육학개론 수강 및 실습요인이 예비유아교육교사의 통합교육 인식에 미치는 영향 |
학술발표 |
2012-10-27 |
가족지원 관련 국내외 연구동향분석-전문학술지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2-09-30 |
특수교육과 관련된 가족지원 및 상담지원에 대한 요구 분석연구 |
일반논문 |
2012-09-30 |
의무교육기관으로써 특수학교 유치원의 질적운영을 위한 유아특수교육 전문가들의 인식 및 요구조사 |
일반논문 |
2012-09-30 |
발달제체유아 아버지의 가족지원 인식 및 요구에 관한 질적연구 |
일반논문 |
2012-08-31 |
발달지체영유아 부모의 형제지원프로그램에 관한 요구조사-장애전담어린이집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2-08-31 |
발달지체영유아 담당치료사의 치료지원에 대한 요구-장애전담어린이집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2-08-10 |
장애아동 가족관련 미술치료 중재 연구 동향 분석 |
일반논문 |
2012-03-31 |
특수학교 유치원의 의무교육 질적 수행을 위한 인가 및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조사 |
일반논문 |
2011-12-30 |
효과적인 비장애형제지원의 실행요소 탐색-문헌분석과 경험에 따른 심층면담 분석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1-09-30 |
발달지체영유아 아버지의 가족지원에 대한 인식 및 요구 |
일반논문 |
2011-09-30 |
발달지체유아의 통합교육 관련 요인과 유치원 교육과정 실행 구성요소 간의 관계 분석 |
일반논문 |
2011-06-30 |
심리운동이 발달지체유아의 신체능력 및 놀이행동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1-06-30 |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의 장애영아 교육지원 실태 및 요구 |
일반논문 |
2011-03-30 |
보육시설에서의 유아특수교육대상자 의무교육 시행에 대한 시설장의 인식- 포커스그룹 인터뷰 |
일반논문 |
2011-02-28 |
유치원 통합학급 역할수행에 대한 일반학급 담임교사의 인식 |
저서/역서 |
2011-02-25 |
유아특수교육의 이해 |
일반논문 |
2010-12-30 |
3세 미만 장애영아 무상교육 실행방안 마련을 위한 기초연구: 보육시설 배치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10-12-09 |
An Analytical Study on Research Trends in ECSE of Seouth Korea |
학술발표 |
2010-11-20 |
보육시설에서의 유아특수교육대상자 의무교육 시행에 대한 어린이집 시설장의 인식-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0-09-30 |
유치원 교육과정 탐구생활 영역의 '수학적 기초능력 기르기' 편성 및 운영에 대한 서울 및 경기지역 유아특수교사들의 인식 및 실태 조사 |
일반논문 |
2010-08-31 |
발달지체영유아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예비유아특수교사와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
일반논문 |
2010-06-30 |
다문화가정 유아의 교육기관 적응과정과 상호작용 행동유형에 관한 근거이론적 접근 |
일반논문 |
2010-06-30 |
발달지체 영유아 가족의 요구에 따른 가족지원 프로그램 내용구성 및 활용방안 탐색 |
일반논문 |
2010-06-30 |
개정 전후 특수학교 교육과정 비교분석 및 심층면담을 통한 효율적인 유아특수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질적연구 |
일반논문 |
2010-06-25 |
유아특수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실태 및 개선방안 |
저서/역서 |
2010-06-08 |
장애 영유아 발달 영역별 지침서 |
일반논문 |
2010-03-16 |
Psychometric Properties of a Korean Translation of the Scales of Independent Behavior Revised |
연구보고서 |
2009-12-14 |
장애영아 무상교육 지원모형 개발연구 |
일반논문 |
2009-09-30 |
예비유아특수교사들의 자아개념과 자기효능감의 관계 |
일반논문 |
2009-09-30 |
장애유아 형제지원프로그램 실시 현황 및 가족의 요구 |
일반논문 |
2009-08-31 |
정서장애 특수학교 교사의 교수-학습에서 ICT 활용에 관한 연구 |
저서/역서 |
2009-08-31 |
함께하는 사회를 지향하는 특수교육학 |
일반논문 |
2009-06-30 |
유아특수교육 연구 방향성 탐색을 위한 연구 동향 분석-1994년부터 2007년까지 특수교육 전문 학술지 중심으로 |
연구보고서 |
2009-01-31 |
장애유아 가족의 형제자매지원 모형개발연구 |
일반논문 |
2008-12-31 |
보편적 학습설계에 기초한 미술수업이 자폐 범주성 장애학생의 과제수행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
연구보고서 |
2008-12-29 |
특수교육학 용어사전 개발연구 |
학술발표 |
2008-12-05 |
The Effects of Material-Choice Art on Destructive Behavior of Autistic Child |
학술발표 |
2008-11-08 |
유아특수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을 위한 고찰 |
일반논문 |
2008-09-30 |
특수교육과 관련된 치료서비스에 대한 질적연구 |
일반논문 |
2008-08-31 |
직무연수에 대한 유아특수교육교사의 인식 및 요구분석 |
연구보고서 |
2008-08-01 |
2008학년도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일반대학 교직과정 자체평가 보고서 |
일반논문 |
2008-06-30 |
구조화된 보드게임이 초등학교 1학년 ADHD 아동의 주의력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08-06-30 |
우리나라 특수교육에서의 보조공학 요구분석 |
일반논문 |
2008-04-30 |
장애아동의 K-CPM 비언어성 지능검사의 수행수준 및 오류분석 |
학술발표 |
2008-02-25 |
한.일 장애인의 전생애 단계별 교육지원 현황:한국에서의 유아특수교육 지원체계 및 과제 |
연구보고서 |
2007-12-31 |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요구조사 및 지원방안 |
학술발표 |
2007-12-05 |
Inclusive Education:Global Perspectives |
일반논문 |
2007-08-31 |
2004년 미국의 장애인 교육법(IDEA) 개정안 주요 내용 고찰 |
일반논문 |
2007-06-30 |
장애유아통합환경에서 활동-중심중재에 관한 문헌분석:1994-2006년의 국내 실험연구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07-06-30 |
우리나라 특수학교의 학교사회복지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 |
2007-04-30 |
통합환경에서 문학적 접근이 유아의 장애인식.수용태도 및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 |
2007-04-27 |
한국판 적응행동검사(K-SIB-R) |
일반논문 |
2007-03-20 |
기능평가를 통한 선호재료선택 미술활동이 자폐아동의 물건 던지기 행동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06-12-31 |
통합된 소집단 협동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06-12-31 |
유아교사와 유아특수교사의 통합교육에 관한 연수 요구조사 |
일반논문 |
2006-08-31 |
동요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가 발달지체 유아의 자발적 언어표현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06-06-30 |
몬테소리 일상생활영역 자유선택작업이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응기술에 미치는 효과 |
연구보고서 |
2005-12-30 |
유아통합교육 행정지원을 위한 정책연구 |
학술발표 |
2005-11-11 |
장애아 부모자녀관계에서의 스트레스 사례 및 극복방안 -가족지원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05-10-15 |
한국 유아특수교육의 미래 |
일반논문 |
2005-09-30 |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적응행동 평가도구(SIB-R)의 한국 표준화 연구 |
일반논문 |
2005-06-20 |
또래집단 미술활동이 공격성을 지닌 아동의 사회성 기술에 미치는 효과 |
연구보고서 |
2005-05-24 |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적응행동 평가도구(SIB-R)의 한국표준화연구 |
학술발표 |
2005-04-08 |
Content and construct validity of a Korean translation of the SIB-R for Children in South Korea |
학술발표 |
2004-11-20 |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적응행동 평가도구(SIB-R)의 한국 표준화 연구 |
학술발표 |
2004-06-18 |
Content and construct validity of a Korean translation of the scales of Independent Behavior-Revised for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
저서/역서 |
2004-02-25 |
장애아동 가족지원의 이해 |
일반논문 |
2003-12-31 |
발달지체 영유아 개별화가족지원계획 개발 및 시행을 위한 방법론 고찰 |
일반논문 |
2003-12-30 |
중학교에 통합된 장애학생의 집단 따돌림 연구 |
연구보고서 |
2003-12-23 |
인터넷을 활용한 개별화 교육 계획 구안 |
일반논문 |
2003-05-30 |
집단놀이활동이 자폐성 장애 유아의 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
연구보고서 |
2003-05-24 |
2003년 대학 특성화 기반조성 지원사업 |
학술발표 |
2002-10-25 |
개별화가족지원계획(IFSP) 수립의 필요성과 실제 및 과제 |
일반논문 |
2002-09-27 |
장애 영.유아 개별화가족지원계획 개발 및 시행을 위한 기초연구 |
일반논문 |
2002-06-30 |
The Study of Using Portfolio Assessment for Children with Special Needs in Inclusive Settings |
일반논문 |
2002-06-30 |
A Study of Family Supports for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
일반논문 |
2002-06-30 |
특수학교 교원연수의 현황과 개선방안 |
학술발표 |
2002-05-23 |
제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방향 - 유치부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02-04-04 |
Behavioral Strategies to Reduce Stereotypic Behavior in Children With Mental Retardation. |
연구보고서 |
2001-06-30 |
장애유아 개별화 가족 지원 프로그램 개발 |
연구보고서 |
2001-05-31 |
인터넷 상담실 운영 방안 연구 |
저서/역서 |
2000-11-01 |
작업적응 |
학술발표 |
2000-07-31 |
한국에서의 유아특수교육 현황과 과제 |
학술발표 |
1999-11-20 |
Family and Service Coordinator Agreements in the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of the Individualzed Family Service Plan(IFSP) |
일반논문 |
1998-12-31 |
Family and Service Coordinator Agreements in the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of the Individualzed Family Service Plan(IFSP) |
학술발표 |
1997-12-10 |
The Effect of Self-Instructional Strtegy Training on Social Skills of Students with Mentaql Retardation in 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