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2025-06-30 |
과학교과와 수학교과 예비교원들의 AI⋅디지털 도구에 대한 인식과 활용 역량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 |
2025-02-28 |
수학 및 과학교과 예비교원의 AIDT 활용 역량 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육지원 요구도 분석 |
일반논문 |
2025-02-28 |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국내외 AI 리터러시 연구 주제 비교 |
일반논문 |
2024-09-30 |
환경교육강사와 초․중등교사의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수업 적용 현황과 효과 및 어려움에 대한 인식 분석 |
일반논문 |
2024-05-15 |
ESD 적용 경험에 따른 환경교육 강사들의 ESD 가치에 대한 인식과 친환경 행동 및 PCK 차이 분석 |
일반논문 |
2024-02-29 |
중등 과학교사 직무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핵심역량 도출 |
일반논문 |
2024-01-15 |
초등영재의 간편 지능검사를 위한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K-WISC-V)와 한국판 카우프만 지능검사(KBIT2)의 상관관계 분석 |
일반논문 |
2023-12-31 |
창의인성 프로그램이 유아의 성별과 지능수준에 따라 자기성찰지능 및 인간친화지능 발달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2-03-31 |
디자인적 사고를 적용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이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집단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1-10-15 |
저경력 생활과학교실 강사들이 수업 계획 및 운영 과정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한 인식 연구 |
일반논문 |
2021-09-15 |
학교급지별 초등학생들의 문화자본과 창의적 인성과의 상관관계 분석 |
일반논문 |
2020-12-31 |
영재교원의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한 영재교육 경력별 어려워하는 업무 유형 분석과 업무 지원 방안 연구 |
일반논문 |
2020-11-30 |
초등영재들의 문화 활동 분석을 통한 소외지역 영재들의 교육지원 방안 연구 |
일반논문 |
2020-06-20 |
Using Teaching Strategies of Model-Based Co-Construction of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 about Seasonal Change |
일반논문 |
2020-02-29 |
보드게임 기반 초등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수학적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분석 |
일반논문 |
2019-12-31 |
초⋅중등 과학교사들의 통합과학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사 전문성에 관한 10년 주기(2008-2018) 비교 연구 |
일반논문 |
2019-06-30 |
지속가능발전교육과 과학교육의 통합에 대한 초․중등 과학교사들의 인식 |
학술발표 |
2019-06-22 |
지속가능발전교육 확산을 위한 과학교과와의 통합에 대한 초중등 교사들의 인식 조사 |
일반논문 |
2019-06-15 |
예비과학교사들의 진로결정 동기요인 분석 |
일반논문 |
2019-05-31 |
이과계열 고등학생의 사고양식 특성과 창의적 인성과의 관계 분석 |
학술발표 |
2019-01-25 |
중등학교 과학교사들의 공통과학 교사자격증 유무에 따른 통합과학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
학술발표 |
2019-01-25 |
교육환경에 따른 초등학교 일반학생과 영재학생의 문화자본과 창의적 인성에 관한 연구 |
학술발표 |
2019-01-24 |
초·중등 학교급별 과학교사들의 통합과학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
일반논문 |
2018-12-15 |
초등 융합교육프로그램 적용을 통한학습자의 창의적 인성과 교수자의전문성 함양에 대한 연구 |
일반논문 |
2018-12-15 |
예비 과학교사들의 진로결정유형에 따른 동기요인, 교직인성, 진로성숙도 분석 |
일반논문 |
2018-08-28 |
교사관찰용 미술영재행동척도 개발 연구 |
일반논문 |
2018-08-15 |
성별, 학년, 교수경험에 따른예비과학교사의 교직인성 분석 |
일반논문 |
2018-06-30 |
대학교 전공 계열별 교수자들의 학습 평가 목적에 대한 인식과 수업유형에 따른 평가 방법 활용 현황 |
학술발표 |
2018-06-15 |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의 핵심 쟁점과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통합과학' 도입 주요 특징 |
학술발표 |
2018-01-26 |
중학교 3학년 과학의 자연선택 개념 이해를 위한 과학교육 교구 개발 |
학술발표 |
2018-01-26 |
행복한 성장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영재들의 정서적 특징에 관한 연구 |
학술발표 |
2018-01-26 |
생태수업환경에 따른 초등학생들의 과학흥미도 차이 분석 |
학술발표 |
2018-01-26 |
시간 지연을 시각화 할 수 있는 과학교육 교구 개발 |
학술발표 |
2018-01-26 |
중학교 2학년 소장의 소화 단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과학교육 교구 개발 |
일반논문 |
2017-12-31 |
중등학생들의 학문적 계열 선택에 따른 정의적 동기 요인 특성 분석 |
일반논문 |
2017-11-15 |
지역별 전문계 고등학교 전기·전자·통신 전문교과 교사들의 교수내용지식(PCK) 역량 비교 연구 |
일반논문 |
2017-06-30 |
2009 개정 교육과정 초등 실과‘생활과 기술’ 단원의 발명교육 목표 및 내용 분석 |
일반논문 |
2016-09-30 |
정원 문화 확산을 위한 국립수목원 ‘정원놀이터’의 시설 및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
일반논문 |
2016-03-31 |
중등 영재 지도교사들의 융합인재교육(STEAM)과 융합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
일반논문 |
2016-03-31 |
미술영재 판별을 위한 관찰 평가 도구에 관한 초․중학교 미술교사들의 인식 조사 연구 |
일반논문 |
2016-02-29 |
영재교육프로그램의 활용가치 증대를 위한 초등 일반학급 적용 효과 분석 |
일반논문 |
2015-12-31 |
국가표준 영재교육 프로그램 기준 개발에 대한 영재교사들의 인식 |
일반논문 |
2015-09-01 |
자생식물의 가치 이해와 전시효과 향상을 위한 국립수목원 자생국화 전시 프로그램의 만족도 및 요구도 조사 |
일반논문 |
2014-12-01 |
국립수목원 수생식물 전시 효과 향상을 위한 방문자 만족도 및 요구도 조사 |
일반논문 |
2014-09-01 |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학생들의 직업가치관과 진로성숙도 비교 분석 |
일반논문 |
2014-09-01 |
ESD 중등교사 기초과정 연수를 통해 나타난 교사들의 ESD에 대한 인식과 교육실천의 변화 |
일반논문 |
2014-06-01 |
환경부 환경교육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및 개선 방향에 대한 연구 |
일반논문 |
2014-06-01 |
교수매체와 교수방법 선정을 위한 전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지각적 학습양식과 정보처리성향 분석 |
일반논문 |
2014-06-01 |
예술영재 담당 교원 연수 현황 및 인식 조사 |
일반논문 |
2014-03-01 |
성인 대상 환경교육을 위한 국립수목원 ‘식물교실’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
연구보고서 |
2014-02-18 |
예술영재 담당교원을 위한 연수커리큘럼 개발 연구 |
일반논문 |
2013-12-01 |
초등 발명영재 교수-학습에서 교사와 학생의 인식 차이 분석 |
일반논문 |
2013-12-01 |
융합영재교육의 발전 과제와 연구 방향에 대한 논의 |
일반논문 |
2012-12-31 |
DMZ 일원 생태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연구 PEEP your DMZ 프로그램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2-06-30 |
통합과학 수업컨설팅을 위한 초중등학교 과학교사들의 통합과학교육 적용 현황 분석 및 교사의 수업능력 진단 |
일반논문 |
2012-04-01 |
국립수목원 숲해설가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어린이정원에 대한 인식 및 활동 |
일반논문 |
2012-03-01 |
에듀테인먼트 공간으로 조성된 국립수목원 어린이정원의 시설 및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
일반논문 |
2011-11-01 |
과학 수업에서 통합적 적용 경험에 따른 초등학교 교사들의 통합 과학 교육에 대한 인식 및 교과교육학 지식(PCK)의 차이 분석 |
연구보고서 |
2011-08-31 |
창의적 탐구활동 중심의 융합형 과학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
학술발표 |
2011-08-16 |
창의인성 계발을 위한 융합형 과학 교수-학습 자료개발:Energy Zero House 제작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