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2025-01-31 |
A Review of International Conventions and Domestic Laws on Special Education Support for Children with Disabilities in Multicultural Families
|
일반논문 |
2024-05-10 |
유아특수교사의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영아 학급 순회교육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24-04-30 |
유아특수교육 분야 국내 질적 연구의 동향과 과제: 특수교육 관련 전문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2004~2023)
|
일반논문 |
2024-03-31 |
유아교사에서 유아특수교사로 ‘되어감’의 과정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24-03-31 |
중도·중복장애 유아 교육경험에 관한 유아특수교사의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24-03-31 |
「2019 개정 누리과정」실행에 따른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의 놀이 지원 경험에 관한 근거이론 접근 |
일반논문 |
2024-03-31 |
사립유치원 교사의 장애위험 유아 의뢰전 중재 경험 탐구 |
학술발표 |
2023-12-02 |
사립유치원 교사의 의뢰전 중재 경험에 관한 질적연구 |
학술발표 |
2023-12-02 |
유아특수교사의 중도중복장애유아 교육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학술발표 |
2023-12-02 |
유아교사에서 유아특수교사로 '되어감'의 의미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학술발표 |
2023-12-02 |
2019 개정 누리과정 실행에 따른 장애영유아 보육교사의 놀이지원 경험에 관한 근거이론 연구 |
일반논문 |
2023-03-31 |
유치원 통합학급 운영을 위한 유아특수교사와 유아교사의 협력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23-03-31 |
공립유치원 특수학급 유아특수교사의 2019 개정 누리과정과 개별화교육계획 연계 경험에 관한 질적연구 |
학술발표 |
2022-12-17 |
통합교육환경에서 2019 개정 누리과정과 개별화교육계획 연계에 관한 유아특수교사의 경험 |
학술발표 |
2022-12-17 |
유치원 통합학급 운영을 위한 유아특수교사와 유아교사의 협력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22-11-10 |
특수교육 분야 질적 연구에서 근거이론접근의 적용과 방향성 고찰 |
일반논문 |
2022-09-30 |
특수교육대상 유아 가족의 초등학교 통합학급 전이 경험에 관한 근거이론접근 |
학술발표 |
2022-06-18 |
특수교육대상 유아 가족의 초등전이 경험에 관한 근거이론접근-초등학교 통합학급 1학년 아동의 주 양육자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2-05-10 |
통합학급 운영을 위한 유아특수교사와 보육교사의 협력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22-03-31 |
국내 특수교육 분야 단일대상연구 메타분석 논문의 동향과 방법론적 질 평가: AMSTAR 가이드라인의 적용 |
일반논문 |
2021-10-31 |
PBL 기반 ‘장애유아통합교육’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통합교육 신념과 교사 효능감 및 학습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21-08-31 |
AMSTAR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특수교육 분야 국내 메타분석 논문의 방법론적 질 평가 |
일반논문 |
2021-06-30 |
유아특수교사가 된 유아교사의 통합교육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21-03-31 |
장애아통합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장애유아 놀이지도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20-12-07 |
특수교육에서 메타분석 연구의 보고 수준에 대한 고찰: APA 메타분석 보고 기준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0-11-16 |
유아특수교사의 다문화가정 특수교육대상유아 지도 경험 탐색에 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20-10-14 |
장애유아의 놀이 참여와 교사의 놀이 지원에 관한예비유아교사의 교육실습 경험에 관한 연구 |
일반논문 |
2019-12-31 |
유아특수교사의 놀이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기초 연구-자유선택활동 놀이지도에 대한 인식 및 요구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9-12-31 |
장애 영․유아 가족 질적 연구의 동향과 과제 -2007~2018년까지 발간된 특수교육 전문 학술지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9-09-30 |
유아특수교육전공 일반유치원 교사의 통합학급 운영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특수교육대학원 석사과정 학생의 경험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9-09-04 |
특수교육대상영유아 교육 및 보육기관의 가족중심실제 실천에 관한 실태 연구 |
일반논문 |
2019-06-30 |
DEC 추천 실제의 상호간 팀 협력 모델에 기초한 치료사의 협력태도:어린이집 협력의뢰서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8-09-05 |
장애 영유아 놀이 관련 연구의 동향과 과제-2017년까지 국내 전문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7-12-31 |
장애 영유아 언어 및 의사소통 관련 연구 동향 분석-2007년부터 2016년까지국내 특수교육 전문 학술지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17-12-09 |
유아특수교육에서의 관련서비스 국내연구 동향분석 |
일반논문 |
2017-09-30 |
생애사 연구를 통한 시각장애 학생의 삶의 재구성-F. Schütze의 이야기식 인터뷰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7-09-05 |
장애유아 통합교육 관련 질적 연구의 동향과 과제-국내 특수교육 전문 학술지를 중심으로(2007~2016)- |
일반논문 |
2017-07-31 |
유아통합교육의 연구 방향성 탐색을 위한 연구 동향 분석: 2007-2016년 국내 특수교육 전문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6-12-25 |
유아의 문제행동 지도에 대한일반유치원 교사의 어려움과 지원요구 |
일반논문 |
2016-09-26 |
근거이론 접근에 의한 시각장애학생의 대학생활 적응 과정 |
일반논문 |
2016-08-29 |
중도 시각장애 학생의 대학생활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16-06-25 |
통합학급에서 학급차원의 보편적 지원과 개별화된 긍정적 행동지원이 유아의 문제행동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6-05-27 |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 아버지의 리질리언스 과정에 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15-12-15 |
강화된 환경중심 언어중재가 발달지체유아의기능적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
일반논문 |
2015-12-15 |
근거이론 접근에 의한 장애 영유아 가족의 리질리언스(Resilience) 과정에 관한 이해 |
일반논문 |
2015-09-01 |
장애유아 어머니들의 ‘돌봄’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15-06-15 |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양육하는 아버지의 생애 이해 -슛제(F. Schütze)의 이야기식 인터뷰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5-03-22 |
해결중심 심리워크숍 프로그램이 발달지체 영ㆍ유아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가족의 삶의 질, 심리 -정서적 안정감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4-12-01 |
유치원 통합교육 현장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경험하는갈등과 상생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일반논문 |
2014-06-01 |
장애아동 가족 관련 국내ㆍ외 연구의 동향 비교분석* - 한국과 미국의 특수교육 전문학술지를 중심으로 - |
일반논문 |
2014-03-01 |
장애 영유아 교육기관의 가족지원 실태 조사 - IFSP 원리 및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 |
일반논문 |
2013-12-01 |
전문가 합의 델파이 기법을 활용한 개별화가족지원계획(IFSP) 적용 탐색 연구 |
일반논문 |
2011-12-01 |
지적장애 및 자폐성장애학생의 고등교육 지원을 위한 특수교육대상자특별전형 실태 분석 및 선발방법 개선에 관한 연구- K대학교를 중심으로 - |
일반논문 |
2010-06-01 |
유아특수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실태 및 개선방안 |
일반논문 |
2010-06-01 |
발달지체 영ㆍ유아 가족의 요구에 따른 가족지원 프로그램 내용구성 및 활용방안 탐색 |
일반논문 |
2009-06-01 |
유아특수교육 연구 방향성 탐색을 위한 연구 동향 분석 -1994년부터 2007년까지 특수교육 전문 학술지 중심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