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2024-11-11 |
성인기 발달장애인의 원가족으로부터 독립을 위한 캠프힐 공동체 형성 과정에 대한 자문화기술지 |
일반논문 |
2024-08-25 |
특수학급 미설치 초등학교 순회교육 운영현황에 대한 인식연구: 경기도 순회교사 및 통합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
일반논문 |
2024-08-01 |
통합학급 적응 기간 운영에 대한 초등학교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 교사들의 경험 |
일반논문 |
2023-11-30 |
독일 특수교육 교육과정 각론과 학교교육과정 지원방안의 특징 및 시사점 -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3-06-23 |
지적장애 유아 학부모의 초등 전이 경험에 대한 질적 메타분석 |
일반논문 |
2023-06-23 |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독서활동에 대한 종사자의 인식 및 지원요구 |
일반논문 |
2022-02-20 |
지적장애 아동의 또래관계에 대한 국내 집단설계연구 메타분석 |
일반논문 |
2021-11-30 |
백워드설계 기반 기본교육과정 고등학교 국어과 이야기글 읽기단원 개발 및 적용
|
저서/역서 |
2021-03-25 |
중도·중복장애 의사소통 이해와 지원 |
일반논문 |
2021-02-28 |
증거기반 실제를 위한 국내 감각통합중재 단일대상연구 메타분석 |
일반논문 |
2020-12-15 |
강화된 경험중심 심리운동 중재가 시각장애 유아의 수업참여행동 및 사회적 행동과 지각·운동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20-12-13 |
장애인거주시설 중증발달장애인 의사소통 지원에 대한 생활재활교사 인식 및 요구 분석 |
학술발표 |
2020-10-17 |
지적장애성인 독서모임에 대한 실천 철학 및 활동현황-미국과 독일컨셉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0-08-14 |
증거기반 실제의 질적 지표에 근거한 자폐성장애인 상황이야기 중재 단일대상연구 문헌분석 |
일반논문 |
2020-06-12 |
정신질환을 가진 지적장애아동의 친인척 양육경험에 관한 생애사 연구 |
저서/역서 |
2019-09-09 |
(아동을 치유하는) 심리운동적 관계 맺기 : 신체와 움직임을 통한 심리운동 치료 작업 |
일반논문 |
2019-08-01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PBS)이 중도 자폐성장애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12-31 |
감각통합활동이 발달지체유아의 신체도식과 신체적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12-30 |
심리운동이 발달지체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8-12-09 |
초등 통합학급교사의 장애학생 과학수업 인식 및 지원요구에 대한 초점집단면담 연구 |
학술발표 |
2018-07-21 |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과정 재구성의 방향 및 과제 |
일반논문 |
2018-06-30 |
소아물리치료사의 치료경험 및 전문성에 대한 인식연구- 포커스그룹인터뷰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8-06-14 |
장애전문어린이집 과연령아동 보육활동 실태 및 교사요구 분석 |
학술발표 |
2017-11-17 |
공격성과 심리운동 접근 |
저서/역서 |
2017-08-30 |
다감성¬스토리텔링Ⓡ 이야기 |
일반논문 |
2017-04-30 |
중도‧중복장애학생 학습권 보장을 위한 독일 특수교사의 수업 반성에 대한 연구 |
연구과제 |
2017-04-07 |
기본교육과정 초등5~6학년군 과학 전자저작물 |
연구과제 |
2017-04-07 |
기본교육과정 초등 5~6학년군 과학(나) |
연구과제 |
2017-04-07 |
기본교육과정 초등 5~6학년군 과학(가) |
연구과제 |
2017-04-07 |
기본교육과정 초등 5~6학년군 과학 교사용지도서 |
연구과제 |
2016-07-01 |
특수학교 중도중복장애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보편적설계 정책연구 |
일반논문 |
2015-12-01 |
중도․중복장애인을 위한 ‘스토리텔링’ 비교분석 연구-영국과 독일 컨셉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5-09-01 |
‘다감성적 스토리텔링’을 통한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초기 문해 능력 분석 |
연구과제 |
2015-06-15 |
중도중복 장애학생 자립생활 교수학습자료 개발 |
일반논문 |
2015-04-12 |
2011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초등과학‘내용 성취기준’ 적합성 조사 연구 |
일반논문 |
2014-12-01 |
중도중복장애 학생 교과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현황 연구 |
학술발표 |
2014-05-24 |
독일 초등 교육개혁에 따른 특수교육 지원제도의 현황 및 전망 |
학술발표 |
2014-05-24 |
다감성적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중도중복장애 학생 국어과 수업사례 연구 |
일반논문 |
2014-04-01 |
중도중복장애 아동에 대한 '정동적 의사소통 평가(ACA)' 실행연구 |
저서/역서 |
2014-02-28 |
2011 특수교육기본교육과정 초등학교3~4학년 과학과 국정교과용도서(총4권) |
일반논문 |
2013-12-01 |
강화된 경험중심 심리운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수업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연구보고서 |
2013-03-13 |
특수교육 국정 교과용도서 편찬[과학(초등1-2학년)] |
저서/역서 |
2013-02-28 |
2011 특수교육기본교육과정 초등학교1~2학년 과학과 국정교과용도서(총4권) |
일반논문 |
2013-01-11 |
중도중복장애 학생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특수학교 교사의 내러티브 분석 |
일반논문 |
2012-12-25 |
중도중복장애 학생을 위한 교과교육의 방향 및 과제 |
저서/역서 |
2012-12-20 |
중도·중복장애인의 교육과 복지 |
학술발표 |
2012-11-24 |
무발화 중도중복장애 아동을 위한 정서적 의사소통 진단(ACA) 적용연구 |
연구과제 |
2012-09-17 |
특수교육 국정 교과용도서 편찬 [과학(초등3~4학년)] |
일반논문 |
2012-08-31 |
ADHD아동을 위한 kiphard 심리운동 6단계 모델이 주의산만 유아의 행동문제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 |
2012-03-15 |
장애학생 통합교육론 |
일반논문 |
2011-12-31 |
고통과 장애에 대한 윤리적 논쟁 - 중증장애 신생아의 삶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1-12-25 |
심리운동과 감각통합치료가 ADHD성향 아동의 감각조절력 및 주의력에 미치는 영향 |
연구과제 |
2011-12-21 |
특수교육 국정 교과용도서 편찬[과학(초등1-2학년)] |
학술발표 |
2011-11-12 |
Needs Analysis of Parents and Teachers on Special Education Support for Children in Mulitcultural Families |
저서/역서 |
2011-08-31 |
학교현장을 위한 심리운동 |
저서/역서 |
2011-07-20 |
인간학적 사유를 여는 중도중복장애 교육학 |
일반논문 |
2011-07-20 |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신변처리활동 및 관련 환경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
일반논문 |
2011-03-30 |
선천성 시청각장애아동의 상징성 습득 관련 발달지표와 특수교육 지원 |
일반논문 |
2011-02-28 |
기본교육과정 실과교과서 내적체제 및 기능적 교육과정 요소 분석-2008년 개정 특수학교 기본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1-01-20 |
특수교육현장에서 '보살핌' 실천의 의미- Noddings의 관계윤리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0-12-30 |
심리운동이 지적 장애 아동의 창의력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0-08-31 |
지적장애 성인의 주거형태에 따른 가족기능과 자기결정력 간의 관계 |
저서/역서 |
2010-08-01 |
특수학교 기본교육과정 과학(탐구활동)교과서 보완자료(1,2, 3) |
일반논문 |
2010-06-30 |
가베(Gabe)놀이가 발달지체유아의 공간조망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0-04-30 |
중도중복장애학생 학교교육 현황에 관한 일고찰 |
연구보고서 |
2010-04-01 |
인간학적 사유를 여는 중도.중복 장애 교육학 |
일반논문 |
2010-03-30 |
중도중복장애학생 순회교육담당교사의 직무수행어려움과 교사효능감 등의 상관관계 연구 |
일반논문 |
2010-01-20 |
중도중복장애 학생 교육에 대한 구성주의적 접근과 대안적 패러다임의 모색-초등 특수학급 수업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09-12-30 |
통합교육 관점에서 바라본 발도르프교육론의 장애 이해와 치유교육 |
일반논문 |
2009-12-01 |
점토를 이용한 소조 활동이 시각장애학생의 자기표현력 및 미술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저서/역서 |
2009-11-30 |
특수교육학 용어사전 |
저서/역서 |
2009-08-31 |
함께하는 사회를 지향하는 특수교육학 |
일반논문 |
2009-03-30 |
Bollnow의 교육적 분위기 개념에 따른 중도중복장애 학생과의 교육적 관계 구성 |
일반논문 |
2008-12-01 |
ADHD 초등학생의 학교적응과 학교기반개입에 대한 부모의 인식과 요구 |
일반논문 |
2008-12-01 |
일반학교에 배치된 특수교육보조원의 역할수행 어려움에 대한 질적 연구 |
일반논문 |
2008-11-30 |
유아의 장애수용태도 관련 국내 실험연구 동향 분석 |
학술발표 |
2008-11-29 |
발도르프 학교의 장애유아 통합 원리와 그 적용에 관한 연구 |
학술발표 |
2008-10-25 |
중도중복장애아 교육에서 교육적 관계 구성 |
일반논문 |
2008-06-30 |
초등 특수학급 수업의 교수적합화에 대한 질적 연구: 문화기술지를 통한 교사와 부모의 교육 다시 만나기 |
학술발표 |
2008-05-23 |
The vision of psychomotricity in Korea |
일반논문 |
2008-01-20 |
중도중복장애아동 교육에 있어서 심리운동의 적용 |
일반논문 |
2007-12-31 |
중도중복장애학생 수업구성을 위한 "기초적 관계" 이론분석 |
학술발표 |
2007-06-08 |
독일 초등학교의 장애아 "통합교육" |
일반논문 |
2007-03-31 |
인터넷 동호회 활동을 통한 장애아 부모들의 상호작용 유형 분석 |
일반논문 |
2007-03-31 |
특수교육 질적 연구방법으로서 근거이론의 이론과 실제 |
연구과제 |
2006-10-01 |
중도·중복 장애 아동 교육학 - 인간학적 이해에 기초한 교수방법론 |
일반논문 |
2006-09-30 |
독일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과정 분석 |
학술발표 |
2005-10-10 |
특수교육에 있어서 질적 연구 방법에 대한 서설 |
학술발표 |
2005-07-23 |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 아동과 심리운동 -ADHD에 대한 심리운동적 이해와 지원방안- |
저서/역서 |
2005-07-15 |
심리운동 이해 -아동을 위한 심리운동의 이론과 실천- |
일반논문 |
2005-06-30 |
중도중복장애인을 위한 "스노젤렌"에 대한 비판적 분석 |
학술발표 |
2005-05-28 |
독일 개혁교육운동에 나타난 "통합적 교육" 특징 연구 - Petersen과 Otto의 교육사상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05-03-25 |
특수교육학에서 현상학적 연구방법의 특징 - 중증장애 아동 교육연구를 중심으로 |
학술발표 |
2004-10-30 |
독일중복장애아 교육에 대한 일 고찰 -의사소통 교육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04-03-31 |
특수교육학에 수용된 피아제 발달단계 모델에 대한 신체현상학적 반성 -중증정신지체아동의 발달현상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03-12-30 |
교육과 치료의 관계설정에 대한 특수교육적 고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