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2025-01-31 |
대학 과학 교양 수업에서 지역사회 문제 해결 중심 활동이 학생의 STS 인식에 미친 효과 분석 |
일반논문 |
2024-12-30 |
2022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나타난 생태전환교육 관련 생태소양 요소 분포 분석 |
일반논문 |
2024-11-30 |
지역사회 연계 교육의 실천 과정에서 나타난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인식 조사 연구 : 마을결합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4-06-30 |
학생 선택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 분석 및 현장 인식 조사 : 세종시 교과중점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24-03-15 |
중등 화학 예비 교사를 대상으로 한 원격 제어 ‘산-염기 적정’ 실험 활동의 개발과 효과 탐색 |
일반논문 |
2023-08-31 |
Maker Competency Instrument for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 Science |
일반논문 |
2023-04-30 |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AI 이해, AI 효능감 및 AI 활용에 대한 인식 개선에 미친 효과 분석 |
일반논문 |
2022-11-30 |
고교학점제 운영 과정에서 고교 교사들이 겪은 어려움에 대한 인식과 역할 내용 탐색 |
일반논문 |
2022-10-31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과학사 교과서’의 과학의 본성(NOS) 반영 정도 분석 |
일반논문 |
2022-07-31 |
대학 수학 기초능력평가 도구 개발 및 비교과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
일반논문 |
2022-07-31 |
초·중등 컴퓨터 비전공 현장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AI 교육내용 및 방법에 관한 탐색 연구 |
일반논문 |
2021-10-31 |
과학 개념 기반 메이커 교육 활동에 대한 탐색 연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
일반논문 |
2021-10-15 |
저경력 생활과학교실 강사들이 수업 계획 및 운영 과정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한 인식 연구 |
일반논문 |
2021-06-20 |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Arduino-Electrochemical Cell and the Exploration of Educational Possibilities from the Perspective of Learning by Making |
일반논문 |
2021-03-31 |
교원능력개발평가 제도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인식 FGI 조사 |
일반논문 |
2021-01-31 |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실험 설계 역량 함양을 위한 메이커 교육 기반 실험 설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탐색 |
일반논문 |
2021-01-15 |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리빙랩 기반의 수업자료 개발 |
일반논문 |
2020-09-30 |
A study on the possibility of the relationship among group creativity, empathy, and scientific inquiry ability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
일반논문 |
2020-07-01 |
초·중등 교사들의 인식에 기반한 메이커 교육운영 현황에 대한 기초 탐색 연구 |
일반논문 |
2020-06-30 |
교육주체 및 국내·외 교육전문가의 FGI를 통한 미래교육 방향 탐색 |
일반논문 |
2020-06-30 |
과학 수업에서 공감 요소의 분석: 일반적 공감 요소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
저서/역서 |
2020-02-07 |
(아두이노와 디자인 사고를 활용한) 메이커교육 |
일반논문 |
2020-01-15 |
Exploring the Types and Processes of Prototype in Undergraduate Students’ Chemistry Laboratory |
일반논문 |
2019-11-30 |
교육 개혁의 방향에 관한 학생·학부모·교원 및 교육정책전문가들의 인식 조사 연구 |
일반논문 |
2019-05-31 |
중학생을 위한 디자인 씽킹 기반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검증 |
일반논문 |
2019-03-31 |
아두이노를 활용한 디자인씽킹 기반의 중학생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일반논문 |
2019-02-28 |
디자인 사고 기반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일반논문 |
2019-01-30 |
Applying Chemistry Knowledge to Code, Construct, and Demonstrate an Arduino-Carbon Dioxide Fountain |
일반논문 |
2018-10-31 |
미래교육 관련 연구 메타분석을 통한 미래교육의 방향 |
일반논문 |
2018-10-31 |
메이커 역량 모델 개발 및초·중등 교육 현장에서의 메이커 교육 방안 탐색 |
일반논문 |
2018-08-30 |
학생 주도 프로젝트형 교육 활동에 대한 인식 분석: 경기도 중등교사를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8-06-30 |
공감 중심 디자인적 사고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초등 과학영재학생의 집단 창의성 함양 연구 |
일반논문 |
2018-06-30 |
대학교 전공 계열별 교수자들의 학습 평가 목적에 대한 인식과 수업유형에 따른 평가 방법 활용 현황 |
일반논문 |
2018-06-30 |
초등학생들의 집단 창의성 개발 전략으로서 디자인 씽킹 기반 문제 해결 프로그램의 가능성 탐색 |
일반논문 |
2018-04-20 |
거꾸로 교실을 적용한 일반화학실험 강좌의 효과 및 가능성 탐색 연구 |
일반논문 |
2017-08-31 |
과학기술의 사회적 쟁점에서 시민 참여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과 실천 역량에 대한 분석 |
일반논문 |
2017-07-01 |
Empathy as an Element of Promoting the Manifestation of Group Creativity and Survey on Empathic Ability of Korean Elementary School Students |
저서/역서 |
2017-04-03 |
(과학 교사들을 위한) 과학교육 강의 플랜 : 32인의 교수가 제안하는 과학교육 강의 계획서 |
일반논문 |
2017-02-28 |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PCK 요소 개발을 위한 교육실습에서의 경험 요소에 대한 사례 분석 연구 |
일반논문 |
2016-12-31 |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초등 과학 디지털교과서의 개선 방안 연구 |
일반논문 |
2016-09-30 |
과학문화 활동에서 과학기술자의사회적 역할 강화를 위한 실태 조사 및 제도적 개선 방안 연구 |
일반논문 |
2016-07-31 |
초등 과학영재의 집단 창의성 발현을 돕는 전략으로써 디자인적 사고의 가능성 탐색 |
일반논문 |
2016-06-30 |
중등 과학 영재들의 집단 창의성을 돕기 위한 전략으로서 디자인적사고 프로그램의 가능성 탐색 |
일반논문 |
2016-05-31 |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통합과학과 과학탐구실험 교과에 관해 고등학교 과학 교사들이 기대하는 부분과 우려하는 부분에 대한 분석 |
일반논문 |
2015-10-01 |
시민 참여 중심의 과학기술과 사회의 관계에 대한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인식 분석 |
일반논문 |
2015-08-01 |
과학기술자의 사회적 역할과과학 영재 교육의 방향 |
일반논문 |
2015-06-01 |
과학 교육에서 초・중등학생의 집단 창의성 함양을 위한 디자인적 사고프로세스의 제안 및 타당성 검토 연구 |
일반논문 |
2015-06-01 |
교육봉사 교과에서 예비교사들의 수업 실행을 돕기 위한 방안으로 코티칭 전략의 가능성 및 유용성 탐색을 위한 사례 연구 |
일반논문 |
2015-03-31 |
중등 과학 예비교사의 인식에 기반한 교육봉사활동 교과의 운영 실태 분석: 수업 실행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5-02-28 |
초등학생의 창의성 계발을 위한 방안으로서 아이디어 생성 및 검토 단계에 창의적 사고 기법을 도입한 문제 해결 프로그램의 가능성 탐색 |
일반논문 |
2014-11-01 |
멘토링이 중등 과학 예비교사들의 교과교육학 지식 함양에 미치는 영향과 멘토링 운영 방안 고찰 |
일반논문 |
2014-10-31 |
Exploration on Characteristics of Idea Discovery Process based on Assumption Reversal Thinking Skill: Focusing on Undergraduate Students in Korea |
일반논문 |
2014-10-01 |
과학적 사례에 기반한 역발상적 사고 기법의 유형화 |
일반논문 |
2014-08-01 |
과학 영재들의 학습양식에 따른 소집단 구성이 언어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탐색a |
일반논문 |
2014-08-01 |
역량 중심의 과학 영재 교육을 위한과학자의 핵심 역량 모델 개발 및 타당화 |
저서/역서 |
2014-07-31 |
과학예술영재학교 창의융합교과 <아름다운 바이오 화학> 개발보고서 |
저서/역서 |
2014-07-31 |
과학예술영재학교 창의융합교과 <아름다운 바이오 화학> |
일반논문 |
2014-04-01 |
집단 창의성 교육을 위한 방안으로서 과학 교육에 디자인적 사고의 도입과 속성 탐색 |
일반논문 |
2013-08-01 |
토의를 강조한 소집단 활동이 과학고 학생의 탐구 과정에 미치는 영향과 학습양식 사고양식 간의 관계에 대한 사례 연구 |
일반논문 |
2013-06-01 |
예비과학교사에게 필요한 과학교육학 이론에 대한 과학교육 연구자들의 의견과 중등과학교사임용시험의 연관성 |
일반논문 |
2013-06-01 |
중등과학교사임용시험 문항에 나타난 과학교육학 이론의 분석 |
일반논문 |
2013-04-01 |
관찰추천제에서 교사의 관찰 평가를 돕기 위한 루브릭의 개발 |
일반논문 |
2013-04-01 |
역발상적 사고 기법의 가능성 탐색: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생성 과정의 특징을 중심으로 |
일반논문 |
2012-12-31 |
교원능력개발평가에서 과학 교사의 수업 능력 평가를 위한 이해당사자 기반의 평가 관점 분석 |
일반논문 |
2012-10-20 |
예비 교사의 세미나 발표에 대한 인식 및 발표 능력 발달 사례 |
일반논문 |
2012-06-01 |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중학교 1학년 과학 교과서 시각자료 분석 |
일반논문 |
2012-06-01 |
과학 영재의 역량 탐색 및 역량 사전의 개발 |
일반논문 |
2012-06-01 |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녹색화학 교수ㆍ학습 자료 개발 및 적용 |
일반논문 |
2012-02-29 |
멘토링을 통한 초등 예비교사의 과학 PCK의 특징 및 멘토링에 대한 인식 고찰 |
일반논문 |
2010-08-01 |
초등 예비 교사들이 과학 수업 시연 계획 및 실행에서 고려하는 교과교육학지식 요소 |
일반논문 |
2010-02-01 |
초등 예비 교사의 구성주의적 과학 평가관에 대한 연구 |